한화투자證 “위축된 시장 풀리면 가장 확실한 투자처 삼성전자 ‘매수’”
한화투자證 “위축된 시장 풀리면 가장 확실한 투자처 삼성전자 ‘매수’”
  • 장하은 기자
  • 승인 2020.03.11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 주가와 목표주가 추이. (사진=한화투자증권)
삼성전자 주가와 목표주가 추이. (사진=한화투자증권)

[화이트페이퍼=장하은기자] 한화투자증권은 11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확산에 따른 삼성전자의 주가 조정 국면이 마무리 단계에 들어갔다며 이 회사에 대한 목표주가 7만원과 투자의견 '매수'를 각각 유지했다.

이순학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삼성전자의 주가는 코로나 19 영향으로 인해 고점 대비 12% 넘게 하락했지만 2분기 디램 가격의 윤곽이 확인됨에 따라 향후 실적 모멘텀도 기대만큼 클 것”이라고 진단했다.

이 연구원은 “투자심리가 아직은 위축되어 있지만, 재반등한다면 가장 확실한 삼성전자부터 오를 것”이라고 제언했다.

또 "코로나19 사태로 스마트폰 소비 위축에 대한 우려가 높지만, 현재까지 모바일 D램 및 낸드플래시의 주문 감소는 직접적으로 느껴지지 않는다"며 "이후 2분기에는 서버 수요 증가의 영향으로 D램 평균판매단가(ASP)가 10% 이상 상승하면서 모바일 수요 우려를 상쇄하고도 남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하반기 모바일 수요까지 살아난다면 오히려 실적 모멘텀은 더욱더 가팔라질 것"이라며 "주가가 재반등한다면 가장 확실한 투자처인 삼성전자부터 오를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2분기부터 실적 모멘텀이 실제로 확인될 경우 삼성전자 주가는 다시 한번 역사적 고점을 경신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