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5위 해운사 흥아해운, '워크아웃' 신청
국내 5위 해운사 흥아해운, '워크아웃' 신청
  • 김예솔 기자
  • 승인 2020.03.11 0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흥아해운은 지난 10일 산업은행을 주채권은행으로 하는 채권금융기관 워크아웃 신청을 결의했다. (사진=흥아해운)
흥아해운은 지난 10일 산업은행을 주채권은행으로 하는 채권금융기관 워크아웃 신청을 결의했다. (사진=흥아해운)

[화이트페이퍼=김예솔 기자] 국내 해운업계 5위인 흥아해운이 워크아웃(기업개선작업)을 신청했다.

11일 해운업계에 따르면 흥아해운은 전날 산업은행을 주채권은행으로 하는 채권금융기관 워크아웃 신청을 결의했다고 공시했다.

이는 작년 미중 무역 분쟁과 올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에 따른 경기 침체로 경영난이 가속화 됐기 때문이다.

1961년 세워진 흥아해운은 선복량 기준으로 현대상선, 고려해운, SM상선, 장금상선에 이은 국내 5위 해운사다. 동남아시아 항로 시장의 선복 과잉 공급으로 컨테이너선 시황이 악화하며 2016년 이후 내리막길을 걸었다.

흥아해운은 연결 재무제표 기준 2018년 376억원의 영업 손실을 낸 데 이어 작년에는 469억원으로 적자 폭이 크게 늘어났다.

작년 12월 주력인 컨테이너선 사업을 장금상선에 매각하고, 영업 외 자산 매각, 주식 감자, 대주주 유상증자 등 자체 재무구조 개선 노력을 해왔지만 결국 성과를 보지는 못한 것으로 보인다.

올해 초 코로나19 사태로 중국 등 세계 무역이 위축되면서 해운 업황을 보여주는 지표인 벌크 화물 운임 지수(BDI)는 4년 만의 최저 수준으로 떨어진 상태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