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그룹, 신사업 발굴 박차... 美 액셀러레이터와 맞손
한진그룹, 신사업 발굴 박차... 美 액셀러레이터와 맞손
  • 김예솔 기자
  • 승인 2020.02.20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진칼의 올해 주주총회는 오는 3월 25일 열릴 예정이다. (사진=연합뉴스)
한진칼은 이사회에서 올해 주주총회를 오는 3월 25일 열기로 의결했다. (사진=연합뉴스)

[화이트페이퍼=김예솔 기자] 한진그룹이 신사업 발굴과 기업 혁신을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진그룹 지주사인 한진칼이 20일 세계 최고의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accelerator)인 '플러그앤드플레이'(Plug and Play)와 사업 제휴를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미국 실리콘밸리에 본사를 두고 있는 '플러그앤드플레이'는 구글, 페이팔, 드롭박스, 로지텍 등 정보통신기술(ICT) 기업을 발굴한 글로벌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다. 코카콜라와 메르세데스벤츠 등 글로벌 기업 뿐 아니라 싱가포르항공, 아메리칸 에어라인 등 글로벌 항공사와 파트너십을 맺고 스타트업과 기업 간 협업을 위한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한진그룹은 현재 '플러그앤드플레이'가 제공하는 플랫폼에서 스타트업 기업을 선정하는 과정부터 참여,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고 향후 계열사의 각 분야로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다.

한진그룹은 이번 제휴로 항공 산업에서부터 여행, 물류, ICT에 이르기까지 그룹의 핵심 영역에서 기존 사업을 혁신함과 동시에, 지속 성장 가능한 신사업 기회를 발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진칼 관계자는 "새로운 기술과 비즈니스 방식의 지속적인 등장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다른 차원의 비즈니스 접근이 필요한 상황"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