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 물 나빠졌네' 김현미 장관, 주민에게 사과문자
'일산 물 나빠졌네' 김현미 장관, 주민에게 사과문자
  • 김예솔 기자
  • 승인 2020.01.21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산연합회 회원들이 17일 오전 김현미 국토부 장관의 지역구 사무실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장관직 사퇴를 요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경기도 고양시 일산연합회 회원들이 17일 오전 김현미 국토부 장관의 지역구 사무실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장관직 사퇴를 요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화이트페이퍼=김예솔 기자]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이 일산 지역구 행사에서 한 '일산 물 나빠졌네' 발언에 대해 사과 문자를 발송했다.

21일 정치권에 따르면 김 장관은 전날 자신의 경기 고양시 지역구 주민들에게 문자 메시지를 통해 앞선 자신의 발언에 대해 "저의 수양이 충분하지 못해 생긴 일"이라며 "앞으로 좀 더 성찰하고 정진하겠다"라고 사과의 뜻을 전했다.

앞서, 김 장관은 12일 고양시 일산서구청에서 열린 신년회 행사에서 일부 참가자가 "고양시가 망쳐졌다"는 말을 여러 차례 반복하며 항의하자, 주변 사람들에게 "그동안 동네 물이 많이 나빠졌네"라고 비꼬아 말했다. 이를 담아낸 영상이 돌면서 논란은 더욱 커졌다.

이어 김 장관은 "국회의원으로서 명절 인사를 드리는 것은 이번이 마지막이 될 것"이라며 "최근 제가 평정심을 잃은 모습이 보도돼 많이 속상하셨을 줄로 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제가 어디에 있든 여러분에 대한 사랑과 일산 성장에 대한 노력은 영원할 것"이라며 "지금까지 사랑해주시고 지지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덧붙였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