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준법실천 서약식' 개최...준법경영 의지 천명
삼성전자, '준법실천 서약식' 개최...준법경영 의지 천명
  • 김예솔 기자
  • 승인 2020.01.13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가 '준법실천 서약식'을 13일 오전 개최했다. (사진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는 13일 사장단을 포함한 전 임원이 준법경영 실천에 대한 의지·각오를 밝히는 준법실천 서약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삼성전자)

[화이트페이퍼=김예솔 기자] 삼성전자가 '준법실천 서약식'을 열고 준법경영에 대한 의지를 대내외적으로 알렸다.

13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김기남 부회장, 김현석 사장, 고동진 사장 등은 이날 오전 경기 수원 '삼성 디지털시티'에서 열린 행사에서 준법실천 서약서에 직접 서명했다. 나머지 임원들은 전자서명으로 동참했다.

준법실천 서약의 주요 내용은 ▲ 국내·외 제반 법규와 회사 규정을 준수하고 ▲ 위법 행위를 지시하거나 인지한 경우 묵과하지 않으며 ▲ 사내 준법문화 구축을 위해 솔선수범하겠다는 것이다.

이번 서약식은 '법과 원칙의 준수'가 조직문화로 확실하게 자리잡을 수 있도록 다짐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 사장단과 전 임원이 서약한 것은 조직의 책임자는 법·원칙에 저촉되는 어떤 의사결정이나 행위를 해서는 안된다는 내부 통제를 강화한 것이라는 게 삼성전자의 설명이다.

이날 삼성전자를 비롯해 삼성전기, 삼성SDS, 삼성물산도 회사별로 준법실천 서약식을 열었다. 삼성SDI, 삼성생명, 삼성화재도 순차적으로 서약에 동참할 예정이다.

한편, 삼성준법감시위원회는 다음 달부터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 삼성전자를 비롯한 7개 계열사가 이달 중 이사회를 거쳐 준법감시위원회 설립·운영에 관한 협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협약을 맺는 7개 계열사는 준법감시위원회로부터 감독을 받게 된다. 준법감시위는 최고경영진의 준법위반 리스크를 파악하고 직접 조사 등을 통해 의견을 제시한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