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글로벌 제약사' 아스트라제네카와 협력 강화
SK㈜, '글로벌 제약사' 아스트라제네카와 협력 강화
  • 김예솔 기자
  • 승인 2019.12.19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동현 SK 사장과 레이프 요한손 아스트라제네카 회장이 양사 협력을 통해 이정표를 달성한 것을 축하하는 의미로 기념패를 교환하고 있다. (사진=SK)
장동현 SK 사장과 레이프 요한손 아스트라제네카 회장이 양사 협력을 통해 이정표를 달성한 것을 축하하는 의미로 기념패를 교환하고 있다. (사진=SK)

[화이트페이퍼=김예솔 기자] SK㈜가 스웨덴의 글로벌 제약사 아스트라제네카사와 협력 관계를 강화하면서 바이오∙제약 사업 육성에 박차를 가한다.

SK㈜ 장동현 사장은 19일 오전 서울 SK서린 사옥 본사에서 아스트라제네카 레이프 요한손 회장과 만나 양사 협력관계 확대를 두고 의견을 나눴다.

이 자리에는 양사 경영진과 함께 안나 할베리 스웨덴 외교통상 장관과 산업통상자원부 유정열 실장, 보건복지부 임인택 국장 등 정부 관계자도 함께했다.

아스트라제네카는 항암제와 호흡기·당뇨순환기 질환 치료제 등을 생산∙판매해 연간 220억 달러(약 26조원, 2018년기준) 매출을 거두는 글로벌 제약사다.

지난해 SK바이오텍 아일랜드가 아스트라제네카와 장기적인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양사 관계가 본격화했다. SK㈜의 100% 자회사인 SK바이오텍이 BMS(브리스톨마이어스스큅)의 아일랜드 스워즈 생산시설을 인수한 이듬해다.

아스트라제네카는 SK바이오텍이 만든 원료의약품으로 포시가(Forxiga), 온글라이자(Onglyza) 등 당뇨병 치료제를 생산해 98개국 약 300만 명에게 공급하며 연간 사업 협력 규모는 약 1억 달러(약 1천166억원)에 달한다.

요한손 회장은 "SK바이오텍은 중요한 전략적 파트너이며, 의약품 제조 생산에서 한국의 높은 가치와 품질 수준을 입증하는 좋은 사례"라고 말했다.

장동현 사장은 "양사는 혁신적인 의약품을 제공하는 등 공통의 사회적가치를 위해 적극 협력해 왔다"며 "앞으로도 SK팜테코를 통해 다양한 질환의 원료의약품생산을 늘리는 등 파트너십을 더욱 공고히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