車 보험·세금 앱으로...카카오페이, ‘내차관리’ 서비스 선봬
車 보험·세금 앱으로...카카오페이, ‘내차관리’ 서비스 선봬
  • 장하은 기자
  • 승인 2019.12.16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페이가 자동차 관련 금융 서비스 이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자사 플랫폼에 '내차관리' 기능을 새롭게 추가했다. (사진=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가 자동차 관련 금융 서비스 이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자사 플랫폼에 '내차관리' 기능을 새롭게 추가했다. (사진=카카오페이)

[화이트페이퍼=장하은기자] 이제 어플리케이션(앱) 하나로 자동차 보험, 차량 시세조회, 자동차세 납부 등 차량에 관련된 모든 것을 한 번에 관리할 수 있게 됐다.

카카오페이는 차량 보유 이용자들의 자동차 관련 금융 서비스 이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자사 플랫폼에 '내차관리' 기능을 새롭게 추가했다고 16일 밝혔다.

'내차관리'는 차량 번호 입력만으로 ▲차량 판매(시세조회, 내차팔기) ▲세금 관리(자동차세 납부) ▲보험 관리(자동차 보험 만기일 안내, 자동차 보험료 비교, 운전자 보험 가입) ▲고지서 관리(자동차 종합검사 안내문 모바일 수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내차관리는 출시가 대비 현재 시세와 함께 향후 3년까지 예상 시세를 제공해 계획적인 차량 관리를 돕는다.

현재 시세에서 차량 판매를 원하는 사용자의 경우, 카카오페이와 제휴된 '내차팔기' 서비스도 바로 이용할 수 있다. 내차팔기를 신청하면 사용자가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 맞춰 제휴사의 차량 평가사가 방문하며, 현장에서 실시간 비교 견적을 확인하고 판매를 결정할 수 있다.

또한, 차량 정보를 저장해두면 자동차 보험 만기 30일 전에 안내 받을 수 있으며, 보험료를 더 낮출 수 있는 '자동차 보험료 비교'도 이용할 수 있다. '운전자 보험' 가입도 가능하다.

자동차세도 내차관리를 통해 납부할 수 있다. 자동차세 납부기간이 명시되어 있으며, '바로 납부'를 선택하면 '카카오페이 청구서'로 연결된다. 고지서의 QR코드를 스캔하거나 카카오톡으로 지방세 청구서를 받도록 신청하여 편리하게 자동차세를 납부할 수 있다.

교통안전공단의 자동차 종합검사 안내문을 모바일로 받을 수도 있다. '바로 가입'을 통해 연결된 '카카오페이 인증'에서 인증서를 발급 받으면 안내문을 종이 통지서가 아닌 카카오톡으로 받을 수 있다. 카카오페이는 향후 주유소 멤버십을 연결하는 등 내차관리를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할 계획이다.

카카오페이 관계자는 "'내차관리'는 카카오페이의 다양한 서비스를 연결하여 통합적인 사용자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오픈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생활 금융 플랫폼으로서 사용자들의 일상을 더욱 이롭게 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들을 선보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