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산업, 3Q 영업익 전년比 33%↓
애경산업, 3Q 영업익 전년比 33%↓
  • 장하은 기자
  • 승인 2019.11.11 21: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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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경산업은 연결재무제표기준 올해 3분기 매출액 1711억원, 영업이익 149억원, 당기순이익 1.0억원을 기록했다고 11일 공시했다. (사진=애경산업)
애경산업은 연결재무제표기준 올해 3분기 매출액 1711억원, 영업이익 149억원, 당기순이익 1.0억원을 기록했다고 11일 공시했다. (사진=애경산업)

[화이트페이퍼=장하은기자] 애경산업은 연결재무제표기준 올해 3분기 매출액 1711억원, 영업이익 149억원, 당기순이익 1.0억원을 기록했다고 11일 공시했다.

이는 전년 동기대비 각각 5.2%. 33.3%, 41.1% 감소한 기록이다. 매출 및 영업이익 하락은 올해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화장품 판매 채널 재정비 및 브랜드 투자로 인한 화장품 실적 감소에 주로 기인했다.

애경산업의 올해 누적 기준으로는 매출액 5073억원, 영업익 440억원, 당기순이익 321억원 수준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2%, 33.0%, 37.1% 감소했다.

지난해 분기 중 가장 높은 매출을 기록했던 3분기와 비교하면 저조한 실적이지만, 올 2분기 보다는 매출액 8.8%, 영업익 144% 증가해 실적 회복세를 보였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사업부문별로 보면 생활용품사업은 3분기 누적기준 매출액 2707억원, 영업이익 113억원으로 각각 전년보다 5.2%, 42.4% 성장했다. 주요 브랜드들의 경쟁력 강화와 더불어 온라인 채널의 매출 성장과 비용 효율화로 양적·질적 성장이 모두 이뤄진 셈이다.

특히 올해 출시한 섬유유연제 신제품은 성공적으로 안착했고, 위생 전문 브랜드 '랩신'을 출시해 새로운 카테고리를 확장해 나가고 있다.

화장품사업은 누적 기준 매출액 2366억원, 영업익 327억원으로 지난해보다 11.2%, 43.3% 감소했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국내외 어려운 여건으로 실적이 감소했지만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미래 성장 동력을 마련해 나가고 있다"며 "중국 시장에서도 대표 브랜드 매출이 회복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중국시장에서 대표 화장품 브랜드인 AGE 20's(에이지투웨니스)의 '에센스 커버팩트'가 중국 티몰(TMALL) 내 BB 카테고리에서 1위를 지속하고 있으며 '티몰 글로벌'(TMALL GLOBAL)과의 MOU 체결 등의 효과로 중국 매출이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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