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 이끌었다" 허인 KB국민은행장 연임 확정
"혁신 이끌었다" 허인 KB국민은행장 연임 확정
  • 장하은 기자
  • 승인 2019.11.08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인 KB국민은행장(사진)의 재선임이 7일 확정됐다. 허 행장의 임기는 2020년 11월 20일까지다. (사진=KB국민은행)
허인 KB국민은행장(사진)의 재선임이 7일 확정됐다. 허 행장의 임기는 2020년 11월 20일까지다. (사진=KB국민은행)

[화이트페이=장하은기자] 허인 KB국민은행장(사진)의 재선임이 7일 확정됐다. 허 행장의 임기는 2020년 11월 20일까지다.

국민은행은 전날 오후 서울 여의도 본점에서 주주총회를 열고 허인 은행장의 재선임 안건을 원안대로 가결했다.

주주총회에 앞서 KB금융지주 계열사대표이사후보추천위원회(대추위)는 지난달 24일 차기 국민은행장 후보로 허 행장을 선정, 국민은행 은행장후보추천위원회(행추위)로 넘겼다.

이날 행추위는 허 행장을 최종 은행장 후보로 추천했으며, 주총에서 그의 선임이 확정됐다. 이로써 허 행장의 임기는 2020년 11월 20일까지, 1년 연장됐다.

행추위는 "후보자는 지난 2년간 국민은행을 성공적으로 이끌었고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건전성과 수익성을 고르게 성장시키는 등 탁월한 역량을 인정받았다"고 추천 이유를 밝혔다.

허 행장 재선임 과정에 대해 행추위는, 3차례 회의를 열어 허 행장의 자격과 리더십, 비전 등의 덕목을 검증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2차 회의에서 그의 재임 기간 성과와 경영철학, 중장기 전략 등에 관한 심도 있는 질의가 이뤄졌다고 전했다.

특히 허 행장이 주도적으로 추진한 '디지털 전환'과 '가상이동통신망사업자(MVNO·알뜰폰) 진출' 사업에 대해 "KB의 미래를 밝히는 진정한 혁신을 이끌었다"고 평가했다.

허 행장은 국민은행 여신심사본부 상무, 경영기획그룹 전무, 영업그룹 부행장 등을 두루 거쳐 2017년 11월 취임했다. KB금융의 지주 회장과 은행장이 분리된 후 첫 행장이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