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가 사은품?...롯데·신세계 ‘블랙프라이데이’ 할인 대전
제네시스가 사은품?...롯데·신세계 ‘블랙프라이데이’ 할인 대전
  • 장하은 기자
  • 승인 2019.11.01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품에 에어팟 제네시스 자동차...롯데 '롯데 블랙 페스타'
신세계 '대한민국 쓱데이'....18개 계열사 총출동하는 초대형 규모
롯데그룹은 오늘부터 7일까지를 ‘롯데 블랙 페스타’ 기간으로 정했다. 쏟아내는 물량 규모만 1조원, 사은행사에는 15억원을 들인다. (사진=롯데)
롯데그룹은 오늘부터 7일까지를 ‘롯데 블랙 페스타’ 기간으로 정했다. 쏟아내는 물량 규모만 1조원, 사은행사에는 15억원을 들인다. (사진=롯데)

[화이트페이퍼=장하은기자] 롯데그룹과 신세계그룹이 ‘코리아 세일 페스타’ 시즌에 맞춰 초대형 할인행사를 준비했다. 각각 특색에 맞는 네이밍과 푸짐한 물량으로 소비심리 살리기에 나선 것.

롯데그룹은 오늘부터 7일까지를 ‘롯데 블랙 페스타’ 기간으로 정했다. 쏟아내는 물량 규모만 1조원, 사은행사에는 15억원을 들인다. 신세계그룹은 ‘대한민국 쓱데이’를 위해 18개 계열사가 총 출동한다.

롯데그룹, 사은행사에 ‘15억원’...롯데마트 등 10개 유통계열사 총출동

1일 롯데그룹에 따르면 ‘롯데 블랙 페스타’에는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하이마트 롯데홈쇼핑 등 10개 유통 계열사가 참여한다.

무엇보다 풍성한 경품 이벤트를 자랑한다. 행사 기간 중 참여 계열사에서 2회 이상 구매한 고객 중 경품 응모 페이지에서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등(1명)에게는 4000만원 상당의 2019 제네시스 자동차를 증정한다. 2등(15명)에게는 아이폰11(64GB)을, 3등(30명)에게는 에어팟 2세대를, 4등(500명)에게는 1만 엘포인트(L.POINT)가 제공된다.

롯데백화점은 창립 40주년을 맞아 롯데에서만 만날 수 있는 럭셔리, 패션, 라이프스타일 상품전을 마련했다. ‘파슨스’ 리버시블 무스탕을 19만9000원에, ‘소프라움’ 구스 이불솜을 40만원에 판매한다. 오프라인 매장에 비치된 QR코드를 찍으면 100% 당첨되는 엘포인트 모바일 복권 이벤트도 진행한다. 최소 100포인트, 최대 100만 포인트가 제공된다.

롯데마트는 신선식품, 가공식품과 생활용품 등 총 600억원 상품을 최대 50% 할인판매한다. 대표 상품인 한우는 한우협회, 한우자조금이 공동으로 기획해 전 품목을 특별가격에 판매한다.

온라인몰인 롯데프레시에서는 베스트 신선·가공제품을 최대 60% 할인해 판매하고, 롯데닷컴은 전 고객 대상 ‘BLACK 럭키룰렛’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롯데자산개발은 롯데월드몰과 롯데몰(김포공항, 수원, 은평, 수지)에서 엘페이로 7만 원 이상 구매한 경우, 결제 금액의 7%를 엘포인트로 추가 적립해 준다.

신세계, 18개 계열사 총출동, ‘대한민국 쓱데이’로 온·오프라인 점령

신세계그룹은 ‘대한민국 쓱데이’를 통해 온·오프라인을 망라해 모든 유통 역량과 노하우를 쏟을 계획이다.

이를 위해 신세계백화점과 이마트를 비롯해 SSG닷컴, 신세계푸드, 신세계면세점, 신세계프라퍼티, 신세계TV쇼핑, 이마트24, 이마트에브리데이, 신세계인터내셔날, 신세계사이먼, 까사미아 등 18개 신세계그룹 계열사가 총출동한다.

이마트에서는 ‘1+1’ 행사와 각 품목별 주요 상품 최대 50% 할인 등을 펼친다. 쓱데이 당일 물량 규모로만 이마트와 트레이더스, 전문점들을 모두 합쳐 1000억원에 이르는 대규모 물량의 초특가 상품을 선보인다.

할인행사와 함께 2일부터 이마트는 ‘쓱데이 X 개점기념’ 프로모션으로 11월 27일까지 매주 주말(토·일) 삼성·국민카드 20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 1만원을 즉시할인해주는 이벤트를 벌인다.온라인몰에서는 결제금액의 최대 50%를 현금처럼 쓸 수 있는 e포인트를 적립해주고 아크네 스튜디오, 알렉산더왕 등 청담동 플래그십 매장에서는 최대 30% 할인 행사가 열린다.

신세계그룹은 쓱데이 기간 럭키박스 이벤트도 마련했다. 럭키박스에 대해 신세계그룹은 "유명 와인부터 현금처럼 쓸 수 있는 쓱머니, 게이밍 마우스 등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라며 "균일가로 럭키박스를 구매하면 구매가의 최대 20배가 넘는 상품을 획득할 수 있다"고 소개했다.신세계엘앤비(L&B)는 쓱데이 기간 '와인럭키박스' 행사를 펼친다. 1만9000원짜리 럭키박스(1200개 한정수량)를 구매하면, 최소 2만원에서 최대 40만원 상당 보르도 특급와인 및 미국 유명 부티크 와인 등을 만날 수 있다. 와인 전문 매장 '와인앤모어'나 신세계백화점에서 럭키박스를 구매할 수 있다.

SSG페이는 신세계그룹 계열사 3곳에서 SSG페이 결제시 SSG머니를 최대 5만원 증정하는 ’쓱데이 신세계일주 PASSPORT‘ 행사를 진행한다. 또, 11월 2일 신세계그룹 계열사 매장에서 SSG페이로 결제 시 신세계포인트를 15배 추가 적립해주는 행사도 함께 선보인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자사가 처음 시도하는 대한민국 대표 쇼핑행사라는 이름에 걸맞게 온·오프라인 통틀어 역대 최대 물량을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