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CJ헬로 결합심사 내달 6일 진행될 듯...고용문제 수면 위
LGU+·CJ헬로 결합심사 내달 6일 진행될 듯...고용문제 수면 위
  • 김예솔 기자
  • 승인 2019.10.23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6일 합의유보 된 LG유플러스·CJ헬로 기업결합 심사가 이르면 다음 달 6일 열릴 것으로 예상된다. (사진=연합뉴스)
지난 16일 합의유보 된 LG유플러스·CJ헬로 기업결합 심사가 이르면 다음 달 6일 열릴 것으로 예상된다. (사진=연합뉴스)

[화이트페이퍼=김예솔 기자] 내달 6일 공정거래위원회가 LG유플러스·CJ헬로 기업결합과 SK브로드밴드와 티브로드 합병에 대한 심사를 진행할 것으로 전망된다.

23일 방송·통신업계에 따르면 공정위는 오는 30일 조성욱 공정거래위원장의 국회 일정 등을 고려해 다음 달 6일 SK텔레콤과 티브로드 합병 심사를 진행키로 한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16일 합의유보 된 LG유플러스·CJ헬로 기업결합 심사도 다음 달 6일 또는 이후 열릴 것으로 보인다. 다음 달 6일 결론이 나면 LG유플러스가 3월15일 CJ헬로 인수 심사 신청을 한 후 거의 8개월이 걸리는 셈이다.

이번 공정위의 LG유플러스·CJ헬로 결합심사 지연으로 SK텔레콤의 티브로드 인수도 차질을 빚었다다. SK텔레콤은 16일 공정위 합병 심사 및 승인 과정이 연장됨에 따라 SK브로드밴드와 티브로드 간 합병기일을 내년 1월1일에서 3월1일로 변경했다고 공시했다.

공정위의 심사 지연은 3년 전 SK텔레콤의 CJ헬로 인수 심사 때 불허 발표까지 7개월 반 이상 소요된 것과 비슷한 양상이다.

업계에서는 공정위의 유료방송 M&A 심사 결정이 늦어지면서 케이블TV 업계 내 고용불안 우려가 커지고 있다.

CJ헬로 노조는 노동자와 협력사의 혼란을 막도록 LG유플러스의 고용 승계를 조건으로 최대주주 변경을 승인하라고 목소리를 냈다. 협력업체인 CJ헬로 고객센터 지부도 인수 절차 종료 후 직원들의 일자리 보장을 촉구했다. CJ헬로 직원과 협력업체 직원은 3000여명에 이른다.

티브로드 협력업체 소속 케이블 설치·수리 직원 1000여명은 SK텔레콤에 노동자들의 고용불안 해소를 위한 대화에 나서라고 호소하고 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