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공 나선 GS건설, 한남3구역 단지명 ‘한남자이 더 헤리티지’로 결정
선공 나선 GS건설, 한남3구역 단지명 ‘한남자이 더 헤리티지’로 결정
  • 김예솔 기자
  • 승인 2019.10.14 1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건설은 오는 16일 세계적인 건축설계회사인 어반에이전시(UA) 등과 함께 '한남자이 더헤리티지'의 설계안 등을 공개할 예정이다. (사진=GS건설)
GS건설은 오는 16일 세계적인 건축설계회사인 어반에이전시(UA) 등과 함께 '한남자이 더헤리티지'의 설계안 등을 공개할 예정이다. (사진=GS건설)

[화이트페이퍼=김예솔 기자] GS건설이 출사표를 던진 서울 용산구 한남3구역의 단지명을 ‘한남자이 더 헤리티지(THE HERITAGE)’로 짓기로 했다.

GS건설은 14일 서울 한남3구역 재개발 지역에 들어설 단지명을 ‘한남자이 더 헤리티지’로 정하고 수주전에 본격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GS건설은 오는 16일 세계적인 건축설계회사인 어반에이전시(UA) 등과 함께 '한남자이 더헤리티지'의 설계안 등을 공개할 예정이다.

단지 명은 대한민국 최고 아파트브랜드로 자리매김한 ‘자이(Xi)’와 역사적으로 보존 가치가 있는 문화 유산을 의미하는 영문 ‘헤리티지 (Heritage)’를 합친 것이다.

국내 1등 아파트브랜드 자이가 한남3구역에서 대한민국 랜드마크를 넘어 후손에게 물려줄 ‘100년 주거문화 유산’으로 짓겠다는 각오를 담은 것이다.

GS건설은 한남3구역이 강북의 최고 입지를 갖췄을 뿐 아니라, 강변북로와 인접하고 한강을 남향으로 하는 전형적인 배산임수지역이라는 점에서 상품 가치를 극대화하는데 역량을 집중했다. 최고의 입지에 걸맞은 최고의 아파트를 짓겠다는 것이다.

이를 위해 단지외관, 조경, 상가 등 각 분야별로 세계 최고의 설계기술을 도입해 한남3구역에 구현한다.

한남자이 더 헤리티지의 상품성을 결정하는 외관 디자인은 세계적인 건축설계사인 어반에이전시가 맡는다. 한강을 바라보는 테라스와 유럽형 저층 주거문화가 결합한 차세대 주거단지를 지향했다. 자이안센터를 4개 테마로 이뤄진 통합형 프리미엄 커뮤니티시설로 업그레이드하고, 스카이스파 시설 등 품격 높은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남3구역에 특화된 혁신 평면도 도입된다.

조경은 아랍에미리트(UAE)의 두바이 버즈칼리파와 미국의 디즈니월드, 뉴욕헌터스포인트 사우스 워터프론트 조경을 설계한 세계 정상의 조경 디자인 회사인 SWA가 담당한다. 이를 통해 한남3구역의 배산임수 지역을 자연 그대로 살리는 최적화된 조경 설계를 제시할 계획이다.

우무현 GS건설 사장은 “한남자이 더 헤리티지는 대한민국 부동산의 판도를 바꿨다는 반포자이, 경희궁자이를 잇는 자이의 또 다른 대표작이 될 것”이라며 “랜드마크 아파트를 넘어 100년 주거 문화유산을 남긴다는 각오로 지어 한남3구역 조합원분들이 1등 브랜드에 어울리는 최고의 가치를 누리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