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기아차, 中고객 사로잡다...판매·정비 만족도 1위
현대·기아차, 中고객 사로잡다...판매·정비 만족도 1위
  • 김예솔 기자
  • 승인 2019.10.11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D파워의 '2019 중국 고객만족도 조사' 일반 브랜드 평가에서 현대차는 판매 만족도 부문 1위를, 기아차는 정비 만족도 부문 1위를 각각 차지했다.
JD파워의 '2019 중국 고객만족도 조사' 일반 브랜드 평가에서 현대차는 판매 만족도 부문 1위를, 기아차는 정비 만족도 부문 1위를 각각 차지했다.

[화이트페이퍼=김예솔 기자]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가 중국 소비자들의 판매 만족도와 정비 만족도 조사에서 각각 1위로 꼽혔다.

11일 현대·기아차에 따르면 자동차 시장조사업체 JD파워가 발표한 '2019 중국 고객만족도 조사' 일반 브랜드 평가에서 현대차는 판매 만족도 부문 1위를, 기아차는 정비 만족도 부문 1위를 각각 차지했다.

JD파워는 지난해 7월부터 올해 5월까지 차량을 구매한 2만3197명을 대상으로 판매 만족도를 평가했다. 정비 만족도는 2015년 1월부터 지난해 6월까지 차량을 구매한 고객 3만5718명을 대상으로 조사했다.

현대차의 중국 합자법인 베이징현대는 판매 만족도 평가에서 689점을 기록해 일반 브랜드 38개 가운데 광기혼다와 공동 1위에 올랐다. 베이징현대가 판매 만족도 1위를 차지한 것은 2014년, 2015년, 2017년에 이어 이번이 네 번째다.

정비 만족도 평가에서는 760점을 기록한 기아차의 중국 합자법인 둥펑위에다기아가 52개 일반브랜드 중 가장 높았다. 이어 베이징현대가 755점으로 2위를 기록해 광치혼다, 창안포드 등 경쟁사를 따돌렸다.

앞서, 베이징현대와 둥펑위에다기아는 지난달 중국질량협회가 주관한 '중국 정비 만족도 조사'에서도 나란히 1·2위를 달성한 바 있다.

현대·기아차 관계자는 "중국의 어려운 환경 속에서 일궈낸 성과"라며 "중국 고객들이 선호하는 사양을 갖춘 신차를 투입하고 다양한 고객 체험 중심의 서비스를 확대해 현재 중국 시장에서 겪는 어려움을 극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