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버, 구인·구직 매칭서비스 한다..."사업다각화 계속"
우버, 구인·구직 매칭서비스 한다..."사업다각화 계속"
  • 김예솔 기자
  • 승인 2019.10.04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버가 임시직 노동자와 기업을 연결해주는 구인·구직 매칭 기능의 '우버 워크'(Uber Works) 앱을 출시했다. (사진=연합뉴스)
우버가 임시직 노동자와 기업을 연결해주는 구인·구직 매칭 기능의 '우버 워크'(Uber Works) 앱을 출시했다. (사진=연합뉴스)

[화이트페이퍼=김예솔 기자] 세계 최대 차량호출 업체 우버가 사업다각화의 일환으로 임시직 노동자와 기업을 짝지어주는 서비스에 진출한다.

일간 월스트리트저널(WSJ)는 3일(현지시간) 우버가 임시직 노동자와 기업을 연결해주는 구인·구직 매칭 기능의 '우버 워크'(Uber Works)를 출시했다고 보도했다.

이날 시카고에서 서비스를 개시한 우버 워크는 요리사나 청소부 같은 노동자들을 임시직 일자리 수요가 있는 업체와 연결해준다.

구직자들은 이 앱을 이용해 직장 위치나 급여 수준, 일자리에 필요한 기술 등에 따라 일자리를 검색할 수 있다. 기업들은 이 앱으로 단기직 또는 임시직 노동자를 찾아 고용할 수 있다. 우버는 노동자에 대한 신원 조회와 보유한 기술 평가 등을 수행하게 된다.

여기서 우버는 우버위크를 통해 기업들에 수수료를 부과해 수익을 낸다는 구상이다. 향후 애리조나주립대와의 협력 관계를 확대해 임시직 노동자들에게 온라인 강좌를 수강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우버는 새 앱을 통해 수익성 높은 시장에 접근하기를 기대하고 있다. 2018년 갤럽 조사에 따르면 미국 노동자의 3분의 1 이상이 주업(主業)을 매개 삼아 임시직으로 일하고 있다.

현재 우버는 주력 사업인 차량호출 서비스 외에도 이미 음식배달 서비스와 화물 운송 사업을 벌이고 있다. 이러한 사업다각화를 두고 증권가에서는 차량호출 사업에서 발생한 손실을 만회해줄지 의견이 분분한 상황이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