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남기 "내달 하순 분양가상한제 시행령 개정 마무리"
홍남기 "내달 하순 분양가상한제 시행령 개정 마무리"
  • 김예솔 기자
  • 승인 2019.10.01 0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남기 경제부총리가 30일 오후 열린 국회 본회의에서 경제 분야 대정부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홍남기 경제부총리가 30일 오후 열린 국회 본회의에서 경제 분야 대정부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화이트페이퍼=김예솔 기자]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민간주택 분양가상한제 시행령 개정 작업에 대해선 "아마 10월 하순경에 관련 개정이 마무리될 듯하다"고 말했다.

홍 부총리는 30일 국회 대정부질문에 출석해 "정부로서는 부동산 과열이나 비정상적 시장이 이뤄지는 것은 절대로 좌시하지 않을 것"이라면서 이같이 말했다.

이어 "분양가상한제 제도화로 아파트 공급이 위축되는 것을 가능한 최소화하면서 할 방법이 있는지 관계부처 간 협의가 진행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홍 부총리는 부동산 시장과 관련해 "9·13 조치 후 부동산 시장이 안정돼 왔는데 7월부터 이상 조짐이 있었고, 9월 들어서는 그런 움직임이 조금 더 강해졌다"면서 "강남 중심으로 재건축 중심으로 굉장히 그런 양상을 보인다"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면밀하게 충분한 검토를 거쳐 분양가상한제 도입 및 적용 여부를 판단할 것"이라면서 "대전제는 아파트 공급 위축을 최소화하고 강남을 중심으로 한 재건축 아파트의 과열 분위기를 철저하게 잡겠다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와 관련해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은 "시행령 개정 이후 시장 상황을 종합적으로 검토해서 (분양가상한제 적용 시기를) 결정할 것"이라고 밝혔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