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H 하남 수소충전소 운영...'8번째 설치 완료'
현대차, H 하남 수소충전소 운영...'8번째 설치 완료'
  • 김예솔 기자
  • 승인 2019.09.30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부고속도로 하남 드림휴게소에 개소한 'H 하남 수소충전소'가 운영을 시작한다. (사진=현대자동차)
중부고속도로 하남 드림휴게소에 개소한 'H 하남 수소충전소'가 운영에 들어간다. (사진=현대자동차)

[화이트페이퍼=김예솔 기자] 현대자동차가 여덟 번째 수소충전소 구축을 완료했다.

30일 현대차는 중부고속도로 하남 드림휴게소 안에 'H 하남 수소충전소' 설비 구축을 마무리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하남 충전소는 현대차와 한국도로공사가 진행하는 고속도로 수소충전소 설치 사업의 하나로 이번 개소로 올해 목표였던 8기 구축이 마무리됐다.

현대차와 도로공사는 지난 4월 안성휴게소와 영동고속도로 여주휴게소를 시작으로 전국 8개 고속도로 수소충전소를 구축해왔다.

하남 충전소는 총 160㎡의 면적에 하루 70대 이상의 수소전기차를 완충할 수 있는 25㎏/h의 충전 용량을 갖췄으며 연중무휴로 운영된다.

현대차 관계자는 "하남 충전소는 수도권에 있는 휴게소 내 수소충전소로 운전자의 충전 편의성을 높일 것"이라며 "중부고속도로 하행의 첫 휴게소이자 상행의 마지막 휴게소로 장거리 운행자의 불편함을 해소하는 주요한 기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의 수소전기차 넥쏘는 지난해 3월 출시 이후 국내에서 9779대가 계약됐으며, 현재까지 3216대 출고됐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