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로 간편하게 한도조회에서 대출까지... 농협은행, ‘NH올원 마이너스대출’ 출시
모바일로 간편하게 한도조회에서 대출까지... 농협은행, ‘NH올원 마이너스대출’ 출시
  • 박재찬 기자
  • 승인 2019.09.05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농협은행은 직장인을 위한 모바일 전용 한도대출 신상품인 ‘NH올원 마이너스대출’을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사진=NH농협은행)

[화이트페이퍼=박재찬 기자] NH농협은행은 직장인을 위한 모바일 전용 한도대출 신상품인 ‘NH올원 마이너스대출’을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NH올원 마이너스대출’은 본인명의 휴대폰과 공인인증서, 농협은행 입출식계좌만 있으면 은행 방문이나 소득증빙서류 제출 등의 복잡한 절차없이, NH스마트뱅킹과 올원뱅크 앱에서 몇 번의 클릭만으로 3분 안에 빠르게 한도 및 금리조회와 대출 실행까지 가능한 상품이다.

이 상품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자격득실확인서 및 보험료 납부 확인서의 정보 등을 수집하는 ‘스크래핑’ 기술을 도입해, 자동으로 고객의 추정 소득을 확인하고 신용평가 모형에 반영해 대출 한도와 금리를 산출한다.

재직기간 6개월 이상이고 연 환산 추정소득이 3000만원 이상인 법인기업체 직장인 고객이 대상이며, 최대 5000만원 한도로 급여이체 등 거래실적에 따라 최저 연 2.78%(9.4일 기준)의 금리로 대출이 가능하다.

허옥남 디지털마케팅부장은“간편함을 선호하는 고객의 니즈를 반영하여 3분 안에 대출 가능한 ‘NH올원 마이너스대출’을 출시했다”며 “앞으로 출시할 신규 대출상품은 물론 기존 비대면 대출상품들의 절차를 간소화하고 간편함을 대폭 강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