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카드, 블록체인 기술로 고도화 서비스 제공...KT와 업무협약
BC카드, 블록체인 기술로 고도화 서비스 제공...KT와 업무협약
  • 장하은 기자
  • 승인 2019.08.27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C카드는 KT와 협력해 업계 최초로 제휴사 정산 프로세스에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했다. (사진=BC카드)
BC카드는 KT와 협력해 업계 최초로 제휴사 정산 프로세스에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했다. (사진=BC카드)

[화이트페이퍼=장하은기자] BC카드가 블록체인 기술로 보다 정확하고 신속한 비용 정산을 통해 고객에게 고도화된 제휴 서비스를 제공한다.

BC카드는 KT와 협력해 업계 최초로 제휴사 정산 프로세스에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했다고 27일 밝혔다.

제휴사 정산 프로세스란 법인 및 VIP고객이 포인트로 제휴사 상품권을 주문하거나 바우처를 교환하면, 해당 주문을 처리하는 데 필요한 비용을 제휴사와 정산하는 과정이다. 기존에는 직원이 직접 수작업으로 처리했다.

BC카드는 지난 상반기 동안 ‘하이퍼레저 패브릭(Hyperledger Fabric)’ 규격으로 KT가 개발한 블록체인 기술 ‘KT GiGA Chain’을 법인고객 포인트, VIP고객 상품 및 바우처 등 3개 정산 업무에 적용 했다.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BC카드는 정산 데이터를 표준화하고 제휴사와 동일한 자료 원장을 공유하는 한편, 정산 업무 자동화 또한 구현했다.

덕분에 BC카드는 각종 자료 대사 과정을 줄이고 법인고객 상품권 및 VIP고객 바우처 수령 기간을 최대 50% 단축해 업무 효율성을 높였다. 또한 정산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오류와 중복을 제거해 업무 안정성을 향상시키고 카드 고객과 제휴사의 불편을 최소화했다.

BC카드는 하반기 내로 블록체인 기반의 제휴사 정산 프로세스를 표준화하여 범용성을 확보하고, 더욱 다양한 업무에 적용할 계획이다.

이강혁 BC카드 사업인프라부문장은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제휴사 정산 업무를 보다 빈틈없이 처리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끊임없는 기술개발을 통해 고객사와 고객 모두에게 차별화된 결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고 밝혔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