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트페이퍼=김예솔 기자] 한화큐셀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 1분기에도 미국 주택용 태양광 모듈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지켰다.
20일 글로벌 에너지 컨설팅업체 '우드맥킨지'에 따르면 한화큐셀은 1분기 현지 시장점유율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무려 15.4%포인트나 오른 27.0%를 기록했다.
미국은 태양광 발전이 원자력이나 가스 발전에 비해 이미 높은 경제성을 확보했다. 일조시간이 긴 서부지역을 중심으로 태양광 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이 중 주택용 고효율 제품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다.
한화큐셀 관계자는 “고효율 중심의 고객지향적 제품 포트폴리오로 미국 주택 태양광 시장을 꾸준히 공략한 결과”라고 설명했다.
이를 계기로 한화큐셀은 지난 2017년 론칭해 후속 모델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는 큐피크 듀오(Q.PEAK DUO) 시리즈 등 고효율 모듈로 미국 시장 지배력을 강화하겠다는 목표다.
큐피크 듀오 시리즈는 한화큐셀의 퀀텀 기술에 태양광 셀을 반으로 잘라 저항을 줄여 출력을 높이는 하프셀 기술이 적용된 모듈이다. 일반 제품 대비 10% 이상 높은 성능을 제공하고 국제 표준 품질 기준의 2~3배에 이르는 품질 테스트를 거쳐 안정성이 뛰어나다.
한화큐셀은 미국뿐 아니라 독일, 영국, 일본, 한국 등 주요 태양광 시장에서도 점유율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특히 유럽 태양광 전문 리서치업체 'EuPD 리서치'로부터 6년 연속 최고 브랜드로 평가됐다.
김희철 한화큐셀 사장은 “고효율, 고품질 제품을 선호하는 미국 주택 태양광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달성한 것은 한화큐셀이 가진 브랜드 파워를 보여준 것”이라며 “한화큐셀의 독보적 기술력과 제품력을 바탕으로 미국 프리미엄 태양광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