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초등생 대상 ‘대한이 살아있다’ 영상 만들기 공모전 시행
국민은행, 초등생 대상 ‘대한이 살아있다’ 영상 만들기 공모전 시행
  • 박재찬 기자
  • 승인 2019.08.14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은 광복74주년을 기념해‘대한이 살았다’음원을 활용한 초등학생 대상 영상만들기 공모전을 시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사진=KB국민은행)

[화이트페이퍼=박재찬 기자] KB국민은행은 광복74주년을 기념해‘대한이 살았다’음원을 활용한 초등학생 대상 영상만들기 공모전을 시행한다고 14일 밝혔다.

‘대한이 살았다’는 3.1운동 직후 서대문형무소 여옥사 8호실에 함께 투옥되어 옥중에서도 만세운동을 펼친 유관순 열사를 비롯한 7인의 여성 독립운동가들의 옥중 노래이다.

그동안 후손들에 의해 가사만 전해지다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해 국민은행과 작곡가 정재일, 가수 박정현, 김연아 등이 함께 100년만에 부활시켰다.

이번 공모전 응모자격은 전국 초등학생으로 구성된 10명 이상의 팀(학급)으로, 응모주제는 ‘대한이 살았다(박정현, 정재일)’음원을 활용한 자유 영상이다.

응모방법은 국민은행 공식 SNS채널(페이스북, 블로그)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음원을 다운받아 관련 영상을 제작하고 유튜브 개인계정 게재 후 네이버 폼으로 링크를 제출하면 된다. 응모기간은 오는 15일부터 10월 9일까지이며, 우수작은 11월초 국민은행 공식 SNS채널을 통해 발표된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응모전을 통해 대한민국의 미래인 초등학생들이 독립을 향한 100년전 선조의 외침과 광복의 의미를 다시 한번 생각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다양한 작품들이 만들어져 이 자료들 역시 후손들의 역사교육에 활용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