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창립 61주년 맞이 독립·국가유공자 가정 방문 봉사활동 나서
교보생명, 창립 61주년 맞이 독립·국가유공자 가정 방문 봉사활동 나서
  • 박재찬 기자
  • 승인 2019.08.05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일 윤열현 교보생명 사장(가운데)과 오진영 서울지방보훈청장(왼쪽)이 조영진 한국독립유공자협회장의 서울 마포구 자택을 방문해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환담을 나누고 있다. 교보생명은 창립 61주년을 맞아 5일 서울지방보훈청과 독립·국가유공자 복지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임직원들이 유공자 가정에 선풍기, 응급 의료용품을 전달하는 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 (사진=교보생명)

[화이트페이퍼=박재찬 기자] 독립운동 정신을 이어온 교보생명이 오는 7일 창립 61주년을 앞두고 나라를 위해 헌신한 이들에 대한 나눔 실천했다.

5일 교보생명은 서울지방보훈청과 독립·국가유공자 복지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고 임직원들이 유공자 가정을 방문해 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보험사가 국가보훈처 소속기관과 업무협약을 맺고 독립유공자와 국가유공자를 지원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봉사활동은 광복절을 앞두고 독립의 의미를 되새기고 독립·국가유공자에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는 3·1운동과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은 특별한 해로 의미가 남다르다.

교보생명은 무더운 여름을 건강하게 날 수 있도록 서울 지역 재가복지 대상 독립·국가유공자 가정에 신형 선풍기 110대와 응급 의료용품이 담긴 건강박스 220개를 전달했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독립유공자와 국가유공자들의 희생과 헌신은 오늘의 대한민국을 있게 한 원동력”이라며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우리 사회 전반에 나라를 위해 헌신한 이들에 대한 관심과 애정이 확산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