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은행, 소상공인 수수료 부담 낮춘 ‘올원뱅크 X 제로페이 서비스’ 출시
농협은행, 소상공인 수수료 부담 낮춘 ‘올원뱅크 X 제로페이 서비스’ 출시
  • 박재찬 기자
  • 승인 2019.08.01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농협은행은 모바일 플랫폼 올원뱅크에서 제로페이로 결제할 수 있는 ‘올원뱅크 X 제로페이 서비스’를 1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사진=NH농협은행)

[화이트페이퍼=박재찬 기자] NH농협은행은 모바일 플랫폼 올원뱅크에서 제로페이로 결제할 수 있는 ‘올원뱅크 X 제로페이 서비스’를 1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제로페이’는 소상공인의 결제수수료 부담은 낮추고, 소비자의 연말정산 소득공제 혜택은 40%로 높이는 계좌기반의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로, 정부와 지자체, 금융기관 및 민간 결제사업자 등이 공동으로 참여한다. `18년 12월 서울시를 시작으로 전국으로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올원뱅크 X 제로페이 서비스’는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QR코드 촬영’이나 ‘QR코드 / 바코드 제시’를 선택해 결제할 수 있고, 제로페이 이용내역조회, 가맹점 현황 정보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허옥남 NH농협은행 디지털마케팅부장은 “390만 회원이 이용하는 올원뱅크에 제로페이 서비스를 도입함으로써 올원뱅크의 간편결제 서비스가 확대돼 고객 편의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