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보험상담 편의성 높였다... 손보협회, 홈페이지 전면 개편
소비자 보험상담 편의성 높였다... 손보협회, 홈페이지 전면 개편
  • 박재찬 기자
  • 승인 2019.07.31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해보험협회는 다음달 1일 협회 창립 73주년을 맞아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한다고 31일 밝혔다. (사진=손해보험협회)

[화이트페이퍼=박재찬 기자] 손해보험협회는 다음달 1일 협회 창립 73주년을 맞아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한다고 31일 밝혔다.

손보협회 메인 홈페이지는 통합검색 솔루션 도입을 통해 금융당국(금융위원회, 금융감독원), 유관기관(생명보험협회, 보험개발원 등), 손해보험회사의 유용정보를 한 눈에 검색할 수 있게 시스템 구축했다.

손보협회 새 홈페이지는 언제 어디서나 협회 홈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도록 모바일 사이트를 구축하여 사용자 편의성 제고하고, 특히 소비자포털 모바일 사이트를 통해 간편하게 인터넷 보험상담을 신청하고 답변도 확인할 수 있어 소비자 보험상담 편의성을 대폭 강화했다.

또 흩어져있던 손해보험 관련 정보를 한곳에서 간편하게 찾아볼 수 있고, 네이버 뉴스 검색, 추천·인기 검색어, 테마검색 등의 기능을 추가해 편의성을 높였고, 모바일로 간편하게 인터넷 보험상담을 신청하고 답변도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향후 손보협회는 웹접근성 인증 획득을 통해 장애인·노약자 등 금융소외계층의 협회 홈페이지 이용 편의성도 향상시킬 계획이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