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생명, 메뉴 대폭 늘려 ‘스마트 모바일 창구 서비스’ 확대
하나생명, 메뉴 대폭 늘려 ‘스마트 모바일 창구 서비스’ 확대
  • 박재찬 기자
  • 승인 2019.07.29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ㅎ하나생명은 ‘Digital Transformation’실행의 일환으로 생체인증, 카카오페이 등 인증방법을 다양화하여 손님의 사용 편의성을 높이고, 청약부터 보험금청구까지 대부분의 손님 관련 서비스 업무를 모바일로 구현함으로써, 손님이 보험사나 은행 창구 방문 없이 모든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스마트 모바일 창구 서비스를 확대한다고 29일 밝혔다. (사진=하나생명)

[화이트페이퍼=박재찬 기자] 하나생명은 ‘Digital Transformation’실행의 일환으로 생체인증, 카카오페이 등 인증방법을 다양화하여 손님의 사용 편의성을 높이고, 청약부터 보험금청구까지 대부분의 손님 관련 서비스 업무를 모바일로 구현함으로써, 손님이 보험사나 은행 창구 방문 없이 모든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스마트 모바일 창구 서비스를 확대한다고 29일 밝혔다.

또한 손님은 모바일 창구를 통하여 계약 조회 및 보험료납입이 가능하고, 중도인출, 중도급부금, 연금 및 만기보험금 신청 등의 지급업무를 처리할 수 있게 되었다.

변액보험 펀드변경을 포함한 각종 계약변경 업무, 사고보험금 접수, 청약철회 등 대부분의 손님관련 업무처리가 스마트 모바일 창구를 통해 가능하게 된 것이다. 특히 최근 3개월내 회사에서 발송한 안내장을 조회하고 보관할 수 있으며, 고객센터 전화상담 예약도 할 수 있도록 했다.

김명구 하나생명 고객서비스부 부장은 “이번 모바일 창구 서비스 확대는 손님 케어 서비스를 모바일 디지털화함으로써 손님의 편의성과 효율성을 극대화하여 손님의 행복을 실현하는데 목적이 있다”며 “서류 보완, 계약자 변경 등의 서비스는 업계 최초 제공되는 서비스로써 손님이 더욱 쉽고 편하게 하나생명과 소통할 수 있도록 노력한 결과이며, 향후에도 이런 노력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