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전부터 주식매수까지 하루만에 OK... NH투자, 베트남-인니 ‘논스톱 환전서비스’
환전부터 주식매수까지 하루만에 OK... NH투자, 베트남-인니 ‘논스톱 환전서비스’
  • 장하은 기자
  • 승인 2019.07.15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투자증권이 투자자들의 시간과 비용을 절약해주는 서비스를 내놨다. (사진=NH투자증권)
15일 NH투자증권은 베트남 동(VND)과 인도네시아 루피아(IDR)의 논스톱 환전서비스를 15일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사진=NH투자증권)

[화이트페이퍼=장하은 기자] 15일 NH투자증권은 베트남 동(VND)과 인도네시아 루피아(IDR)의 논스톱 환전서비스를 15일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논스톱 환전서비스를 이용하면 환전신청과 함께 바로 주식매수까지 하루 안에 가능해진다. 기존 3일 걸리던 시간을 단축시킨 이 서비스는 원화에서 당일에 즉시 해당국가 통화로 환전이 진행되며 주식 매매까지 논스톱으로 할 수 있다.

베트남과 인도네시아는 실시간 환전이 되지 않는다는 점에서 투자자가 원하는 시점에 바로 주식매수를 하기 어려웠다. 두 국가간 환전 프로세스는 원화에서 해당 국가통화로 직접 환전이 불가능하기 때문이다. 또 원화에서 미국달러(USD)를 거쳐 해당국가 통화로 환전됨에 따라 환전수수료가 이중으로 부과되고, 소요시간도 최대 3일이 걸렸다.

황인규 NH투자증권 글로벌주식부 부장은 "투자자들의 관심이 많은 이머징 시장의 환전 서비스를 개선해 투자자들의 비용과 시간을 절약해주고, 변동성이 큰 이머징 시장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고 효율적인 투자전략을 세울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NH투자증권은 베트남과 인도네시아의 성장성에 주목해 논스톱 환전 서비스와 동시에 두 국가의 대표적인 ETF 4개 종목(베트남 - VFMVN30, SSIAM VNX50, 인도네시아 - INDO Premier ETF IDX30, Premier ETF LQ-45)에 대해 2020년말 까지 최소 수수료를 면제한다고 밝혔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