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안에서 집 에어컨 켠다"...SKT, 기아차 K7에 '카투홈' 탑재
"차안에서 집 에어컨 켠다"...SKT, 기아차 K7에 '카투홈' 탑재
  • 김예솔 기자
  • 승인 2019.06.24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아자동차 신차 K7 프리미어' 모델에 SK텔레콤의 '카투홈 서비스'와 '홈투카 서비스'가 탑재됐다. (사진=SK텔레콤)
이달 24일 출시된 '기아자동차 신차 K7 프리미어' 모델에 SK텔레콤의 '카투홈'와 '홈투카' 서비스가 탑재됐다. (사진=SK텔레콤)

[화이트페이퍼=김예솔 기자] 기아자동차의 'k7 프리미어’에 SK텔레콤의 홈 사물인터넷(IoT) 기술이 탑재됐다.

24일 SK텔레콤은 이날부터 판매되는 기아자동차 K7 프리미어에 홈 사물인터넷 기기를 차에서 원격제어하는 '카투홈' 서비스와 집에서 차 기능을 제어하는 '홈투카'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카투홈(Car to Home)은 SK텔레콤 스마트홈 시스템과 기아차 커넥티드카 서비스 유보(UVO)를 연동해 집이나 사무실의 스마트플러그, 가스차단기, 조명, 에어컨, 보일러 등 홈 IoT 기기를 원격 제어하는 서비스이다.

유보 앱에서 스마트홈 앱에 연결된 홈IoT 기기 목록을 불러온 후 차량 내비게이션 화면 터치 혹은 음성명령으로 집에 있는 IoT 전자기기를 제어할 수 있다. 외출모드와 귀가모드를 설정하고 한번의 화면 터치로 여러 개의 홈IoT 기기를 제어할 수도 있다.

'홈투카'(Home to Car) 서비스는 집이나 사무실에 있는 인공지능 AI 스피커 누구(NUGU)에 음성명령을 내려 자동차 시동, 문잠금, 경적, 비상등, 온도 조절 등을 원격 제어할 수 있는 서비스다.

홈투카 서비스는 기아차 K3, 스포티지와 현대차 투싼 등에 제공되고 있다. K7 출시에 맞춰 블루링크(BlueLink)와 유보(UVO) 서비스가 적용된 현대기아차 대부분 차종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홍승진 SK텔레콤 AI홈유닛장은 "스마트홈 서비스가 카투홈·홈투카 서비스를 통해 홈 가전 중심의 연결에서 벗어나 자동차까지 확장, 고객 일상생활의 편의성을 높였다"며 "향후 다양한 홈 관련 기기를 연결하는 초시대 서비스를 지속해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