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신증권 "내년 조선업 상승세 기대…'비중 확대' 제시"
대신증권 "내년 조선업 상승세 기대…'비중 확대' 제시"
  • 김예솔 기자
  • 승인 2019.05.24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신증권이 내년부터 수요 증가에 따른 조선업의 업황 개선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사진=연합뉴스)
대신증권이 내년부터 수요 증가에 따른 조선업의 업황 개선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사진=연합뉴스)

[화이트페이퍼=김예솔 기자] 대신증권이 내년부터 수요 증가에 따른 조선업의 상승세가 기대된다며, 조선업종의 투자의견을 '비중 확대'로 제시했다.

24일 이동헌 대신증권 연구원은 "조선업은 올해 수주 횡보기를 거친 후 오는 2020년부터 다시 상승세를 보일 것"이라면서 "이는 수주 불황기·회복기·횡보기의 3단계에 걸쳐 돌아가는 통상적인 조선업 사이클을 벗어난 모습"이라고 분석했다.

이 연구원은 "이는 선박 교체 주기가 돌아왔기 때문"이라면서 "현재 도입된 지 20년이 넘은 노후 선박이 전체 선복량의 23.4%를 차지해 내년부터 선박 교체 수요가 증가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최근 중국 조선사의 시장 점유율이 높아졌지만, 이는 근본적인 경쟁력에 기반한 것이 아니다"라며 "중국 측 수주의 상당 부분은 자국 발주와 저가 수주 물량으로, 고부가가치 선종에서는 한국과의 기술적 차이가 뚜렷하게 나타난다"고 분석했다.

또 "내년부터는 국내 조선사들의 구조재편 효과도 기대된다"며 "현대중공업이 대우조선해양 인수에 따른 경쟁 강도 완화와 그로 인한 수익성 개선 등에 대해 업계의 기대가 큰 상황"이라고 내다봤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