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 사장 "韓 투자 이어갈 것...임단협 조속히 타결돼야"
르노삼성 사장 "韓 투자 이어갈 것...임단협 조속히 타결돼야"
  • 김예솔 기자
  • 승인 2019.04.17 0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도미닉 시뇨라 르노삼성 사장이 한국 시장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와 경영을 약속하며 조속한 임단협 타결을 위한 논의를 했다. (사진=연합뉴스)
최근 도미닉 시뇨라 르노삼성 사장이 한국 시장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와 경영을 약속하며 조속한 임단협 타결을 위한 논의를 했다. (사진=연합뉴스)

[화이트페이퍼=김예솔 기자] 도미닉 시뇨라 르노삼성자동차 사장이 "르노삼성은 한국 시장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기업으로서 앞으로도 변함없이 한국 시장에 투자를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17일 르노삼성에 따르면 도미닉 시뇨라 사장은 전날 부산시청을 방문해 오거돈 시장과 만나 르노삼성의 한국 시장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와 경영을 약속했다.

이날 도미닉 시뇨라 사장은 "르노삼성이 르노 그룹 차원에서도 D세그먼트(중형) 차량의 연구개발과 판매에 전략적으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이 중 부산공장은 르노삼성이 한국 시장에서 지속가능한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한 핵심 자원"이라는 것을 강조했다.

특히, 한국 시장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를 설명하며 내년 상반기 출시 예정인 스포츠유틸리티차(SUV) 'XM3 인스파이어'를 사례로 들었다.

그는 "지난달 서울모터쇼에서 한국 시장을 위해 세계 최초로 선보인 'XM3 인스파이어'는 한국 소비자들을 충족시키기 위해 개발된 모델"이라며 "르노삼성의 주요 모델인 SM6와 QM6 신차 개발을 비롯해 도넛탱크 등 LPG 관련 선도 기술 개발도 한국 시장을 위한 주요한 기술 투자 사례"라고 말했다.

다만, 르노삼성의 내수와 수출의 현재 상황이 서로 다르다는 점도 강조했다.

도미닉 시뇨라 사장은 “부산공장은 생산 물량 가운데 65%를 수출에 의존하고 있는 만큼 지금과 같은 2교대 고용 유지를 위해서라도 조속한 임단협 타결을 통해 XM3 유럽 판매 차종 등 후속 수출 물량을 반드시 확보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에 대해 오 시장은 "르노삼성 노사 모두가 최선을 다해 하루빨리 협상을 마무리하고 부산 지역을 대표하는 기업으로서 지역 경제 발전에 기여해 주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