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티슈진, 50% 폭락 후 저가 매수 유입...장 중 '급등'
코오롱티슈진, 50% 폭락 후 저가 매수 유입...장 중 '급등'
  • 이혜지 기자
  • 승인 2019.04.11 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보사 판매 중단으로 폭락했던 코오롱티슈진 주가가 저가 매수세 유입에 장 중 폭등하고 있다. (사진=네이버증권)
인보사 판매 중단으로 폭락했던 코오롱티슈진 주가가 저가 매수세 유입에 장 중 폭등하고 있다. (사진=네이버증권)

[화이트페이퍼=이혜지 기자] 인보사 판매 중단으로 폭락했던 코오롱티슈진 주가가 저가 매수세 유입에 장 중 폭등하고 있다.

11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전10시30분 기준 코오롱티슈진 주가가 전거래일에 비해 14.29% 급등한 2만원에 거래되고 있다.

키움증권, KB증권, 미래에셋대우 등 국내 증권사 주요 창구에 매수세가 몰리고 있다.

앞서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지난달 31일 인보사케이의 주성분 중 1개 성분이 허가 당시 제출한 자료에 기재된 세포와 다른 세포인 것으로 추정돼 코오롱생명과학 측에 제조·판매 중지를 요청했다고 밝혔다. 코오롱생명과학은 해당제품에 대해 자발적으로 유통·판매 중지를 결정했다. 

이 소식 이후 코오롱티슈진 주가는 실적 우려에 54% 가량 폭락한 바 있다. 

아울러 최근 김수정 코오롱생명과학 바이오신약연구소장은 한 매체에서 “세포를 잘못 인지한 건 명백한 잘못이지만 인보사는 이미 임상시험에서 안전성과 유효성이 검증된 의약품”이라며 "코오롱생명과학이 해당 형질전환세포(TC)를 연골유래세포로 잘못 알고 있었던 것은 부인할 수 없는 과오지만 인보사 자체의 안전성 ·유효성에는 이견이 있을 수 없다"고 밝혔다.

이에 투자자들의 우려가 덜어지면서 매수세가 유입되는 것으로 풀이된다.

코오롱티슈진은 1999년 6월 세포 유전자 기술 Platform을 이용한 골관절염 치료제를 개발하기 위해 설립 되어 골관절염 치료제 인보사를 개발하는 회사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