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만세’ 보험설계사 입문 아카데미 개최... ‘설계사의 GA 입문 앞장선다’
‘보만세’ 보험설계사 입문 아카데미 개최... ‘설계사의 GA 입문 앞장선다’
  • 박재찬 기자
  • 승인 2019.04.09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험설계사 커뮤니티 ‘보만세’가 신입 보험설계사가 보험대리점(GA)에 입문·육성·정착을 할 수 있도록 ‘보만세 보험설계사 입문 아카데미’를 다음달 2일 개최한다. (사진=보험설계사 커뮤니티 '보만세')

[화이트페이퍼=박재찬 기자] 보험설계사 커뮤니티 ‘보만세’가 신입 보험설계사가 보험대리점(GA)에 입문·육성·정착을 할 수 있도록 ‘보만세 보험설계사 입문 아카데미’를 다음달 2일 개최한다.

보만세는 보험설계사들에게 각종 강의를 제공하고, 보험정보와 자료, 영업노하우 등을 공유하는 보험설계사 커뮤니티다. ‘보험설계사 입문 아카데미’는 오는 다음달 2일부터 한 달간의 기초역량 교육과정을 실시한다.

기초역량 교육과정을 마친 입문 보험설계사들은 보만세에서 검증한 GA조직을 선택해 입사할 수 있다. 보만세는 GA 중 특화된 영업컨셉, 회사 시스템, 근무환경, 관리자 역량, 정착률, 평균 급여 등 객관적인 검증을 통해 신입 보험설계사가 잘 정착할 수 있는 GA조직을 추천한다. 이번 입문 아카데미에 참여한 설계사에게 보만세가 추천하는 GA는 메가리치 MRC, 프라임에셋 113본부, 리치엔코 중앙본부 아인스지점 이다.

각 GA조직에 입사한 신입 보험설계사들은 3개월 간의 정착과정 교육을 받게 된다. 정착과정에서는 보만세에서 강의를 진행하고 있는 자동차보험, 화법, 단체보험, 보상, 세무세법 등의 보험전문가들의 강의를 들을 수 있다. 정착과정을 마친 신입 보험설계사들은 이후 3개월간 고급과정으로 유병자, 자동차, 단체보험, 보상, 법인, DB생성, 마켓팅 등의 강의를 들을 수 있다.

신입 보험설계사가 보험업계에 입문해 정착하기까지는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은 필수적이지만 보험대리점(GA)의 신입설계사 교육이 미흡한 상황이다. 보만세는 GA업계의 이런 문제들을 해결하고자 신입 보험설계사 아카데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보만세 관계자는 “보만세는 보험인들의 커뮤니티로 특정회사에 소속되지 않고, 지원받지 않고 있어, 각 GA의 객관적인 평가가 가능하기 때문에 신입 보험설계사에게 잘 맞는 GA조직 추천이 가능하다”며 “보험업계에서 실제로 활동하고 있는 검증된 강사진과 교육내용을 커리큘럼을 구성했으며, 교육내용도 세일즈 뿐만 아니라 보상 등의 실제 고객을 관리할 수 있는 내용을 교육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보만세 보험설계사 입문 아카데미’는 네이버 ‘보만세’ 카페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