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뱅크, 앱 전면 개편... 지인 추천시 최대5만원 지급
케이뱅크, 앱 전면 개편... 지인 추천시 최대5만원 지급
  • 박재찬 기자
  • 승인 2019.04.03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넷전문은행 케이뱅크는 출범 2년을 맞아 애플리케이션(앱)을 전면 개편했다. (사진=연합뉴스)

[화이트페이퍼=박재찬 기자] 출범 2년을 맞은 케이뱅크가 애플리케이션(앱)을 빅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전면 개편했다

인터넷전문은행 케이뱅크는 출범 2년을 맞아 애플리케이션(앱)을 전면 개편했다고 3일 밝혔다.

앱 개편은 지난 2년간의 앱 이용 정보를 분석해 이뤄졌다. 고객 행동, 상품 이용성향, 사용성 시험, 심층 인터뷰 결과 등을 토대로 직관성과 편의성을 개선했다. 케이뱅크는 빅데이터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화면 구성과 배치, 기능 알림설정을 최적화해 고객 체감속도를 기존보다 평균 30% 이상 개선했다고 설명했다. 또 시선추적 기술로 조회, 이체, 상품 안내·가입 등 화면별 시선 흐름을 분석해 정보와 아이콘의 배치·디자인을 결정했다고 덧붙였다.

케이뱅크는 앱 개편을 맞아 앱을 지인에게 추천하는 사람과 추천받은 사람에게 각각 현금 1000원씩을 주는 행사를 한다. 추천하는 사람은 최대 5만원을 받을 수 있다. 오는 5일까지는 휴대전화 번호 송금으로 지인에게 2원을 보내면 케이뱅크가 200원을 돌려준다. 최대 2만원(100명 송금)까지 돌려받을 수 있다.

심성훈 케이뱅크 은행장은 “올해 100% 비대면 아파트 담보대출 출시, 오픈 응용프로그램 인터페이스(API)를 활용한 모바일 채널 확대 등 정보통신기술(ICT) 기반 금융혁신에 속도를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