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보호 실천하면 금리 우대... KB국민은행 ‘KB 맑은하늘’ 패키지 출시
환경보호 실천하면 금리 우대... KB국민은행 ‘KB 맑은하늘’ 패키지 출시
  • 박재찬 기자
  • 승인 2019.03.28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이 환경보호 노력을 실천하면 금리 우대 등 혜택을 주는 친환경 금융상품 ‘KB 맑은하늘’ 패키지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사진=KB국민은행)

[화이트페이퍼=박재찬 기자] KB국민은행이 환경보호 노력을 실천하면 금리 우대 등 혜택을 주는 친환경 금융상품 ‘KB 맑은하늘’ 패키지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KB 맑은하늘적금’은 고객이 종이통장을 발행하지 않고 대중교통 이용 등 미션을 달성하면 최고 연 1.0%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상품이다. 대중교통·자전거 상해 관련 무료 보험서비스의 혜택도 받을 수 있다. 국민은행은 고객이 가입한 적금 한좌당 1천원의 기부금을 조성해 미세먼지 절감을 위한 '맑은하늘 숲' 조성에 사용할 예정이다.

‘KB 맑은하늘공익신탁’에 가입하면 신탁 수수료의 10%를 돌려받아 기부할 수 있으며 연말 정산 때 세액공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고객이 공익 신탁을 통해 기부한 금액이 목표액에 도달하면 은행도 동일한 금액을 기부하게 된다. 기부금은 사회복지시설의 노후 보일러를 친환경 콘덴싱 보일러로 바꾸는 사업에 사용된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