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업계 최초 장기 ‘반려묘보험’ 출시... 메리츠화재 ‘(무)펫퍼민트 Cat보험’
보험업계 최초 장기 ‘반려묘보험’ 출시... 메리츠화재 ‘(무)펫퍼민트 Cat보험’
  • 박재찬 기자
  • 승인 2019.03.28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리츠화재가 반려묘의 의료비를 보장하는 장기보험 ‘(무)펫퍼민트 Cat보험’을 다음달 1일 출시한다. (사진=연합뉴스)

[화이트페이퍼=박재찬 기자] 메리츠화재가 업계 최초로 장기 반려묘보험을 출시했다.

메리츠화재는 반려묘의 의료비를 보장하는 장기보험 ‘(무)펫퍼민트 Cat보험’을 다음달 1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장기 반려묘보험은 업계 최초다.

이 상품은 3년 단위로 거절 없이 자동갱신돼 최장 만 20세까지 보장한다. 생후 91일부터 8세까지 가입할 수 있다. 의료비 보장비율은 50%와 70% 중 선택할 수 있다. 국내 모든 반려묘가 가입 대상이다. 통원의료비 보장(통원수술 포함 연간 500만원 한도)이 기본이고, 입원의료비 보장(입원수술 포함 연간 500만원 한도)은 선택이다. 월 보험료는 0세 가입, 70% 보장형에 기본 보장 기준으로 2만9070원이다.

기존의 반려견보험과 마찬가지로 보험금 자동청구 시스템을 도입, ‘인투벳 전자차트’를 쓰는 약 1600개의 동물병원에서 치료를 받으면 간편하게 보험금이 청구된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