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외국인 전용 모바일 금융플랫폼 개발
신한카드, 외국인 전용 모바일 금융플랫폼 개발
  • 이혜지 기자
  • 승인 2019.03.27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카드가 외국인 전용 모바일 금융플랫폼으로 200만명의 금융 사각지대 해소에 나선다. (사진=연합뉴스)
신한카드가 외국인 전용 모바일 금융플랫폼으로 200만명의 금융 사각지대 해소에 나선다. (사진=연합뉴스)

[화이트페이퍼=이혜지 기자] 신한카드가 외국인 전용 모바일 금융플랫폼으로 200만명의 금융 사각지대 해소에 나선다. 

27일 신한카드는 코스콤과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국내거주 외국인의 편리한 금융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외국인 전용 모바일 금융플랫폼 개발' 관련 업무협약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외국인 전용 모바일 금융플랫폼'을 개발하는 것은 물론 외국인 신용평가 및 금융상품 추천 등 다양한 사업을 공동 추진키로 했다. 

먼저, 외국인 전용 금융플랫폼 모바일 앱을 통해 수입·지출·신용·부채 등 통합 금융정보 지원부터 신용카드·대출·할부금융·보험 등 최적의 금융상품 추천에 이르는 서비스를 지원한다. 금융 이용에 관련한 교육 컨텐츠를 영어·중국어·베트남어 등 다국어로 제공해 보다 편리하게 금융 정보를 지원하고, 카드발급·대출신청 등을 온라인상에서 원스탑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관련 서비스도 지속적으로 제고해 나갈 예정이다. 

아울러, 양사는 향후 플랫폼 활성화를 통해 외국인 고객 데이터가 충분히 누적되면 정보사업의 미개척 분야였던 외국인 금융의 데이터 허브로써 다양한 사업 모델을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사업은 양사의 사내벤처 주도 하에 진행될 예정으로 신한카드의 사내벤처 '하이크레딧'은 디지털 신용평가 모형 개발을 사업모델로 국내 최초로 외국인 신용평가 모형을 개발했다. 코스콤 사내벤처 '핀셋'은 금융 ICT 기술력을 바탕으로 자산관리 앱인 '핀셋'을 출시, 모바일 프라이빗 뱅킹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국내거주 외국인 인구는 이미 200만을 넘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지만 금융서비스에서는 소외돼 왔다"면서 "이번 외국인 전용 금융플랫폼을 통해 외국인의 금융거래 불편이 해소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