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해진 쏘나타, 젊은층 사로잡는다...판매가 2346만원부터
스마트해진 쏘나타, 젊은층 사로잡는다...판매가 2346만원부터
  • 김예솔 기자
  • 승인 2019.03.21 12:03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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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가 2014년 3월 이후 5년만에 8세대 쏘나타를 21일 출시했다. (사진=연합뉴스)
현대자동차가 2014년 3월 이후 5년만에 선보인 쏘나타를 21일부터 정식 판매한다. (사진=현대자동차)

[화이트페이퍼=김예솔 기자] 현대자동차가 8세대 신형 쏘나타를 본격 판매한다.

21일 현대차는 이날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신형 쏘나타의 공식 출시행사를 열면서 공식 판매를 개시했다.

5년 만에 새로워진 신형 쏘나타는 현대차의 3세대 플랫폼과 차세대 엔진인 '스마트스트림'을 적용해 뼈대와 심장이 완전히 새로워지는 등 ‘첨단 스포티 세단’으로 변신했다.

현대차는 신형 쏘나타를 우선 가솔린 2.0와 LPI 2.0 모델로 운영하며 하반기에 가솔린 1.6 터보와 하이브리드 모델을 출시해 라인업을 강화할 계획이다. 다만, 액화석유가스(LPG)차의 일반인 구매가 가능해졌어도 신형 쏘나타 LPG 모델은 택시로 판매하지 않기로 했다.

신형 쏘나타는 기존 모델보다 높이는 30㎜ 낮아지고 휠베이스가 35mm, 전장이 45mm 각각 늘어나 스포츠 세단의 외형을 갖췄다.

외관은 전면부의 변신이 가장 두드러진다. 주간주행등이 켜지지 않았을 때는 크롬 재질로 보이지만 점등되면 램프로 바뀌는 '히든라이팅 램프'가 후드 양쪽에 길게 자리해 날렵한 느낌을 준다.

후면부 역시 얇은 가로형의 리어콤비램프와 범퍼 하단의 가로형 크롬 라인, 리어콤비램프와 비례를 맞추는 보조제동등을 통해 첨단 이미지를 갖췄다.

실내는 스텔스기에서 영감을 받은 날렵한 형상의 센터패시아 에어벤트, 미래 지향적 느낌을 주는 전자식 변속레버(SBW) 등으로 구성해 사전 공개 이후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신형 쏘나타는 신기술이 대거 접목돼 젊은 세대의 이목을 끌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신형 쏘나타에는 스마트폰을 기반으로 하는 개인화 프로필과 디지털 키, 내장형 블랙박스, 보스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프리미엄 고성능 타이어 '피렐리 P-제로' 등 첨단 고급 사양들이 현대차 최초로 적용됐다.

이와 더불어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와 동승석 릴렉션 컴포트 시트, 전자식 변속버튼, 운전석 스마트 자세 제어, 내비게이션 자동 무선 업데이트, 뒷좌석 승객 알림, 12.3인치 클러스터, 10.25인치 내비게이션, 헤드업 디스플레이 등 첨단 편의 사양들도 대거 신규 탑재됐다.

그 외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은 전방 충돌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차로 유지 보조, 차로 이탈방지 보조, 고속도로 주행 보조, 안전 하차 보조,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후측방 모니터, 서라운드 뷰 모니터 등으로 구성됐다.

아울러, 신형 쏘나타는 9에어백과 전방 충돌방지 보조, 차로 유지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하이밈 보조, 전자식 변속 버튼 등의 사양을 가장 낮은 트림부터 기본으로 적용했다.

판매 가격은 가솔린 2.0 모델이 스마트 2346만원, 프리미엄 2592만원, 프리미엄 패밀리 2798만원, 프리미엄 밀레니얼 2994만원, 인스퍼레이션 3289만원 등이다.

LPI 2.0 모델(렌터카)은 스타일 2140만원, 스마트 2350만원이다. LPI 2.0 모델(장애인용)은 모던 2558만∼2593만원, 프리미엄 2819만∼2850만원, 인스퍼레이션 3139만∼3170만원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신형 쏘나타는 각종 첨단 기술과 혁신적인 디자인으로 무장해 도로 위의 풍경을 바꿀 미래지향적 세단"이라며 "전방위적으로 강화된 상품 경쟁력을 통해 중형 세단 시장에 뜨거운 바람을 몰고 올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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