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車 노조, “광주형 일자리 동의 아니다...투쟁 계속할 것”
현대車 노조, “광주형 일자리 동의 아니다...투쟁 계속할 것”
  • 김예솔 기자
  • 승인 2019.03.11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차노조는 지난 1월31일 오후 광주시청 앞에서 광주형 일자리를 반대를 부르짖기 위해 기자회견과 함께 투쟁을 벌였다. (사진)
현대차노조는 지난 1월31일 오후 광주시청 앞에서 광주형 일자리를 저지하기 위해 기자회견과 함께 투쟁을 벌였다. (사진=연합뉴스)

[화이트페이퍼=김예솔 기자] 현대자동차 노조가 "광주형 일자리 철회 3년 투쟁 중단을 전혀 검토하고 있지 않다"고 밝혔다.

11일 현대차 노조는 최근 노사가 마련한 고용안정 특별 합의서와 관련해  "광주형 일자리 관련 고용합의가 노조의 광주형 일자리 동의를 의미하는 것이 아니다"고 선을 그으면서 이 같이 말했다.

현대차 노사는 지난 7일 광주형 일자리와 관련해 기존 조합원의 고용안정을 보장하고, 기존 현대차 차종을 광주형 일자리 공장에 투입할 수 없도록 막는 내용 등을 담은 특별 합의서를 도출했다.

이 합의서가 나오자 일부 언론에선 현대차 노조가 고용 불안 등을 내세워 그동안 반대해왔던 광주형 일자리에 사실상 동의한 것이라는 보도가 나왔다.

노조는 이 합의서에 아직 서명하지 않았으며 조합원 의견을 수렴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현대차 노조는 "특별 합의문에 서명하더라도 반대 투쟁이 종료되거나 철회돼야 노조가 광주형 일자리 동의하는 것으로 인정된다"며 "광주형 일자리 철회 투쟁을 계속할 것을 다시 한 번 밝힌다"고 강조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