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신도시-공항 잇는 김포도시철도 7월 개통...시운전 착수
한강신도시-공항 잇는 김포도시철도 7월 개통...시운전 착수
  • 김예솔 기자
  • 승인 2019.03.11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철도시설공단이 오는 7월 말 개통을 앞두고 있는 김포도시철도의 종합시험운행을 개시한다. (사진=한국철도시설공단)
한국철도시설공단이 오는 7월 말 개통을 앞두고 있는 김포도시철도의 종합시험운행을 개시한다. (사진=한국철도시설공단)

[화이트페이퍼=김예솔 기자] 김포도시철도가 7월 말 개통을 앞두고 시운전에 들어갔다.

11일 한국철도시설공단은 이날부터 김포도시철도의 본격적인 종합시험운행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종합시험운행은 철도시설물의 기능과 성능, 철도차량과의 인터페이스를 확인하는 '시설물 검증시험'과 열차운영의 적합성, 역사 설비점검과 기관사 노선 숙지 훈련을 시행하는 '영업시운전'으로 나눠 시행된다.

이에 따라 이 구간 운영사인 김포골드라인운영㈜과 함께 11일부터 오는 6월23일까지 총 9개 분야 118개 항목에 대한 시설물 검증을 하고, 실제 영업상황을 가정해 운영체계 적정성과 여객편의시설 등을 집중적으로 점검해 완벽한 무인경전철 개통을 준비한다.

지난 2011년 착공한 김포도시철도는 오는 7월 개통될 예정이다. 김포 한강신도시 건설에 따른 광역 교통개선 대책의 하나로, 총 23.67km 구간에 정거장 10곳과 차량기지 1곳이 건설된다. 총 사업비는 1조5086억원이 투입됐다.

김상균 이사장은 "김포도시철도가 개통되면 김포신도시와 수도권 광역교통망 및 공항철도가 연결돼 서울 도심과 인천·김포공항의 접근성이 크게 개선될 것"이라며, "종합시험운행에서 나타나는 작은 승객 불편사항까지 완벽하게 보완해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