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햇반컵반ㆍ비비고국물요리 매출 효자 등극
CJ제일제당, 햇반컵반ㆍ비비고국물요리 매출 효자 등극
  • 이재정 기자
  • 승인 2019.02.21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햇반컵반ㆍ비비고국물요리 지난해 매출 각각 1천억원대 달성
21일 CJ제일제당은 '햇반컵반'과 '비비고 국물요리'가 지난해 각각 1천억원대 매출을 달성했다고 밝혔다.(사진=CJ제일제당)
21일 CJ제일제당은 '햇반컵반'과 '비비고 국물요리'가 지난해 각각 1천억원대 매출을 달성했다고 밝혔다.(사진=CJ제일제당)

[화이트페이퍼=이재정 기자] CJ제일제당 '햇반컵반'과 '비비고 국물요리' 매출액이 1천억원 대를 기록했다.

21일 CJ제일제당은 '햇반컵반'과 갈비탕, 육개장 등 '비비고 국물요리'가 지난해 각각 1천억원대 매출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2015년 4월 출시된 햇반컵반은 첫해 190억원의 매출을 올리고서 2016년 520억원, 2017년 820억원, 지난해 1천50억원 등으로 5배 넘게 성장했다. 시장 점유율은 지난해 닐슨 데이터 기준 70%에 이른다.

비비고 국물요리도 2016년 6월 출시 이래 매출이 140억원에서 지난해 1천280억원으로 10배나 뛰었다.

CJ제일제당은 "편의성과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를 추구하는 소비가 두드러지는 상황에서 두 제품은 맛과 품질을 차별화해 가정간편식(HMR) 시장의 새 기준을 제시했다"고 평가했다.

특히 장기간 상온 보관이 가능하면서도 원물의 식감이나 맛을 구현했다고 강조했다.

지난해 상온 복합밥 시장은 2015년보다 5배 이상 커졌다. 지난해 상온 국·탕·찌개 시장도 2016년보다 2배 이상 커졌다.

CJ제일제당은 올해 매출 목표를 지난해보다 높여 햇반컵반 1천300억원, 비비고 국물요리 1천800억원으로 잡았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