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와이파이 무료'
오늘부터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와이파이 무료'
  • 이재정 기자
  • 승인 2019.01.25 1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졸음쉼터, 주차장휴게소까지 고속도로 모든 휴게공간까지 서비스 확대
이통사 상관없이 이용 가능
전국의 모든 고속도로 졸음쉼터와 주차장휴게소에도 무료 와이파이(Wi-Fi) 서비스가 제공된다.25일 국토교통부와 도로공사는 작년 말 이동통신 3사와 맺은 협약에 따라 고속도로 휴게공간 총 248곳에 공공 와이파이 설치를 완료하고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사진=국토교통부)
오늘부터 전국의 모든 고속도로 졸음쉼터와 주차장휴게소에도 무료 와이파이(Wi-Fi) 서비스가 제공된다.25일 국토교통부와 도로공사는 작년 말 이동통신 3사와 맺은 협약에 따라 고속도로 휴게공간 총 248곳에 공공 와이파이 설치를 완료하고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사진=국토교통부)

[화이트페이퍼=이재정 기자] 오늘부터 전국의 모든 고속도로 졸음쉼터와 주차장휴게소에도 무료 와이파이(Wi-Fi) 서비스가 제공된다.

25일 국토교통부와 도로공사는 작년 말 이동통신 3사와 맺은 협약에 따라 고속도로 휴게공간 총 248곳에 공공 와이파이 설치를 완료하고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고속도로 휴게소와 수도권 버스정류장, 환승주차장(EX-허브) 등에서는 무료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었지만 주차장휴게소 등 일부 휴게시설에서는 사용할 수 없었다.

주차장휴게소란 휴게소 예정부지에 편의점과 화장실 등 최소한의 편의시설을 설치해 휴게소 신설 시까지 임시로 운영하는 시설이다.

오늘부터 통신사에 상관없이 고속도로의 거의 모든 휴게공간에서 100Mbps의 빠른 속도로 무료 와이파이가 제공된다.

국토부는 지난해 고속도로 휴게공간 와이파이 사용에 따른 국민 통신비 절감 환산가치가 146억원에 이르는 것으로 파악됐다며 올해 서비스 확대로 사회적 가치 창출 효과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