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GM, 내년 1월2일 'R&D 신설법인‘ 공식 출범
한국GM, 내년 1월2일 'R&D 신설법인‘ 공식 출범
  • 김예솔 기자
  • 승인 2018.12.31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연합뉴스)
내년 1월2일 출범할 'GM테크니컬센터코리아'에는 한국GM 총 직원 1만3000여명 중 R&D 사업 부문 인력 3000여명이 소속되며, 나머지 1만여명은 기존 생산법인에 남게 된다. (사진=연합뉴스)

[화이트페이퍼=김예솔 기자] 한국GM은 독립된 연구개발(R&D) 신설법인을 내년 초 정식 출범시키고, 생산·정비·판매 법인으로 남게 된다.

31일 한국GM은 이날 밤 12시를 기준으로 회사를 분할하며 신설 R&D 법인인 'GM테크니컬센터 코리아'는 내년 1월 2일 설립등기를 하고 공식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GM테크니컬센터 코리아의 자본금은 3997만원이다. 한국GM 전체 직원 1만3000여명 가운데 엔지니어링과 디자인 부분 3000여명의 소속이 신설 법인으로 바뀌게 된다.

GM테크니컬센터 코리아는 내년 초 미국 제너럴모터스(GM)로부터 배정을 확정받은 차량 2종에 대한 R&D 작업에 본격적으로 착수한다는 계획이다.

해당 차종은 차세대 준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와 새로운 크로스오버유틸리티차(CUV)로, 한국GM이 연구·개발과 생산을 모두 주도하게 된다.

당초 한국GM은 지난달 30일 법인을 분할할 계획이었으나 지난달 28일 임시주주총회에서 결의한 분할계획서 승인의 효력을 정지한다는 법원의 결정으로 제동이 걸렸다.

이후 한국GM의 2대 주주인 산업은행과 지난 18일 신설법인 설립 추진을 위한 협의를 마무리함에 따라 이사회와 주주총회를 열고 수정 분할계획서를 승인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