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만족도 1위 올리브영, "비결은 전직원 서비스 노하우 공유"
고객만족도 1위 올리브영, "비결은 전직원 서비스 노하우 공유"
  • 이재정 기자
  • 승인 2018.12.26 15:1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올리브네트웍스가 운영하는 헬스앤뷰티 스토어 올리브영은 올해로 3회째 사내 '서비스 사례집'을 발간 배포했다고 26일 밝혔다. (사진=CJ올리브네트웍스 올리브영)
CJ올리브네트웍스가 운영하는 헬스앤뷰티 스토어 올리브영은 올해로 3회째 사내 '서비스 사례집'을 발간 배포했다고 26일 밝혔다. (사진=CJ올리브네트웍스 올리브영)

[화이트페이퍼=이재정 기자] 올리브영이 고객만족도 1위 비결로 '사내 서비스 사례집 발간'을 통한 전직원 서비스 노하우 공유를 꼽았다.  

CJ올리브네트웍스가 운영하는 헬스앤뷰티 스토어 올리브영은 올해로 3회째 사내 '서비스 사례집'을 발간 배포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사례집 ‘나의 하루, 우리들의 이야기’에는 전국 각지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의 고객 서비스 노하우와 현장 에피소드가 담겼다. 

고객과의 접점에서 일하는 모든 직원을 대상으로 서비스 수기를 공모하여 35편을 엄선해 실었다. 선정된 수기를 '나만의 고객 서비스 노하우'와 '기억하고 싶은 고객과의 에피소드'의 두 가지 주제로 나눠 수록했다. 

‘나만의 고객 서비스 노하우’ 부문에서는 눈 오는 날 휴지를 건네주자 고객이 감동받는 모습을 보며 초심을 되새겼다는 사연이 대상으로 선정됐다. 

‘기억하고 싶은 고객과의 에피소드’ 부문에서는 매장에서 쓰러진 일본인 고객이 무사히 수술을 받고 돌아갈 수 있도록 응급 대처했던 사례가 대상작으로 뽑혔다. 

올리브영은 수기와 더불어 고객센터에 접수된 칭찬 VOC(Voice of Customer∙고객의 소리) 사례를 담아 직원들의 자긍심을 높이고 '서비스 차별화'의 중요성을 강조했다고 말했다. 

올리브영 고객만족팀 관계자는 “매년 발간하는 서비스 사례집을 통해 전국 각지의 구성원들이 서로의 열정과 노하우를 배우며 긍정적인 시너지를 창출하는 것 같다”며 “고객과 만나는 모든 접점에서 더욱 가치 있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 이라고 전했다. 
 
한편 올리브영은 업계 최대 규모의 교육 시설인 CJ올리브네트웍스 아카데미를 운영하며 핵심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다. 이러한 노력으로 지난 3일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한 ‘2018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헬스앤뷰티전문점 부문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윤정권 2018-12-27 03:36:20
가본 화장품 매장중에 올리브영 직원들이 제일 친절함..
업계서 제일 잘 됫으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