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트 뉴스 ‘댓글’, 외부 SNS로 공유하세요
네이트 뉴스 ‘댓글’, 외부 SNS로 공유하세요
  • 정오섭 기자
  • 승인 2013.02.05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촌끼리 공감을 통한 ‘댓글’ 콘텐츠 공유

[북데일리] 네이트 뉴스가 ‘소셜 댓글 연동 서비스’를 강화한다.

SK커뮤니케이션즈는 최근 타 SNS 계정을 통해서도 네이트 뉴스 댓글을 달 수 있는 ‘소셜 댓글’ 서비스 오픈에 이어, ‘보내기’ 버튼 생성을 통한 뉴스 댓글의 외부 SNS 연동 기능을 추가했다고 5일 밝혔다.

사용자들은 네이트 뉴스 댓글 영역에 생성된 ‘보내기’ 버튼을 눌러 페이스북, 트위터 등 타 SNS 계정으로 댓글을 보낼 수 있다. 이에 따라 뉴스 기사에 달린 신선하고, 센스 있는 댓글에 대한 공감 표현은 물론 타 SNS로의 댓글 콘텐츠 공유가 가능해졌고, 댓글이 단순한 의사표현의 도구를 넘어 콘텐츠 유통의 역할까지 담당하게 됐다.

유선에서 이용 시 댓글 영역에 새롭게 노출된 ‘보내기’ 버튼을 클릭하면 공감, 네이트온 쪽지, 페이스북, 트위터 버튼이 생성된다. 공감 버튼을 클릭하면 일촌들의 모아보기 페이지에 표시되고, 네이트온 쪽지 버튼이나 타 SNS 버튼을 누르면 원하는 곳으로 댓글 콘텐츠를 전달할 수 있다. 무선에서는 4개 버튼 이외에 카카오톡 버튼도 추가로 생성되어 더욱 다양한 댓글 전달이 가능하다.

정재엽 미디어서비스팀장은 “댓글 연동 서비스 오픈을 통해 네이트 댓글의 유통이 더욱 활발해지고, 댓글이 강력한 하나의 콘텐츠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