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6끼 챙겨먹으며 `몸짱만들기`
하루 6끼 챙겨먹으며 `몸짱만들기`
  • 북데일리
  • 승인 2006.01.20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가와 자기 체질에 맞는 독특한 다이어트비법으로 30kg를 감량, `몸짱` 연예인으로 화제를 부르고 있는 가수 옥주현(25)은 하루 식사를 꼬박꼬박 챙겨 먹는 것으로 유명하다.

요가에 더한 옥주현식 식이요법은 하루 5번 식이섬유가 포함된 반찬과 생선, 해조류 중심으로 소량의 잡곡밥을 먹고 지방대신 단백질이 풍부한 닭가슴살과 고구마를 즐기는 것.

미국에서 여성들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모으고 있는 `Abs 다이어트` 역시 규칙적인 식사를 권한다. 옥주현보다 1끼를 더 권장하는 하루 6번의 식사. 꼭 챙겨먹어야 하는 아침과 점심, 저녁식사 중간중간에 간식을 먹으면 다이어트를 할때 느끼는 심한 공복감을 피할 수 있어 체중을 조절할 수 있다.

사람의 배를 영어로 지칭할 때 abdomen, belly, stomach 등으로 말하는데 운동기구나 다이어트 광고에서 말하는 `Abs`란 배의 근육인 abdomianl muscles의 축약형이다.

건강전문지 `멘스헬스` 편집장인 데이비드 징크젠코와 플로리다 대학 저널리즘 학과의 조교수이자 `멘스헬스` 기고자인 테드 스파이크가 함께 쓴 (한언. 2004)은 뉴욕타임즈와 아마존닷컴에서 베스트셀러로 큰 인기를 모았던 다이어트 가이드. 저자는 하루 6차례의 즐거운 식사를 위해 맛좋고 영양가 높은 12가지 음식을 소개한다.

책에 나온 12가지 식품은 옥주현이 적극 권장하는 닭가슴살(칠면조)를 포함 아몬드, 콩류, 시금치, 유제품, 인스턴트 오트밀, 알류, 땅콩버터, 올리브유, 정백하지 않은 곡물, 유장분말, 라즈베리 및 장과류다. 흥미로운 것은 각 식품의 영어 앞글자를 조합하면 Abs Diet Power가 된다는 점.

추천 다이어트 식품 중 특히 콩은 일본에서 과자로도 만들어져 `날씬한 몸매와 건강한 체질`을 원하는 일본 여성들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일본의 대형 온라인쇼핑몰 구매-경매를 대행하는 재팬엔조이(www.japanenjoy.com)에 따르면 일본의 최대 온라인 쇼핑몰인 라쿠텐에서 `천연대두로 만든 쿠키`가 전체 판매랭킹 순위 톱10안에 들 정도라고 한다.

하루 3끼식사를 기본으로 할 때, 특히 7개면 저녁식사를 대신할 수 있다고 권장하는 `다이어트 쿠키`는 콩이 가진 특유의 단백질, 이소플라본,레시틴,펩티드 등이 포함돼 있다.

전문가들은 콩의 물리적 조직이 단단해 인체에서 소화가 잘 안 되지만 두부 등 가공식품은 소화율이 95%를 넘는다고 말한다.

[북데일리 노수진 기자]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