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헬스케어·뷰티 스타트업과 '행복한 동행'
삼성증권, 헬스케어·뷰티 스타트업과 '행복한 동행'
  • 이혜지 기자
  • 승인 2018.08.29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증권과 코스맥스, GS리테일 등 7개 기업이 스타트업 기업들을 지원하는 데에 발벗과 나섰다. (사진=삼성증권)
삼성증권과 코스맥스, GS리테일 등 7개 기업이 스타트업 기업들을 지원하는 데에 발벗과 나섰다. (사진=삼성증권)

[화이트페이퍼=이혜지 기자] 삼성증권과 코스맥스, GS리테일 등 7개 기업이 스타트업 기업을 지원하는 데에 발벗고 나섰다. 

29일 삼성증권에 따르면 회사는 코스맥스, GS리테일, 녹십자웰빙, 인터파크, 블루포인트 파트너스, 인터베스트 등과 주관해 헬스케어와 뷰티 분야의 혁신적인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양성하는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같이! 같이!' 라는 이름으로 출범한 프로그램은 지난 6월 첫 번째 지원 대상을 확정한 데 이어, 오는 8월말까지 두번째 지원 대상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6월에 선정된 스타트업은 모두 4개 업체로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창업한 화장품 업체인 제이랩코스메틱과 유전자 분석 기업인 제노플랜, 화장품 및 의약품 원료개발 업체인 향토유전자원연구소, 천연 생리대 생산기업인 해피문데이가 주인공이다. 

1차로 선정된 4곳 스타트업은 제품 개발과 유통채널 구축, 재무 컨설팅 등 다양한 분야에서 '같이! 같이!' 프로그램 참여기업들로부터 적극적인 지원을 받고 있다. 

예를 들어, 코스맥스는 제품개발을 엑설러레이터인 블루포인트는 투자유치를 지원한다. 또, GS리테일과 인터파크, 녹십자는 유통 전략을 삼성증권은 재무와 경영 전반에 관한 컨설팅을 진행한다. 

삼성증권 측은 "헬스케어와 뷰티 산업은 미래 성장잠재력이 높은 만큼, 관련 분야 대표기업들이 해당분야 스타트업의 발굴과 육성에 적극 나설 경우 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등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같이! 같이!' 프로그램에 참여를 원하는 스타트업은 삼성증권 등 7개 회사의 홈페이지에 있는 공지메뉴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