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부동산포털, '관광지도' 서비스 추가...토지 규제지역도 표시
경기도 부동산포털, '관광지도' 서비스 추가...토지 규제지역도 표시
  • 김예솔 기자
  • 승인 2018.08.21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 22일부터 경기도 부동산포털이 관광정보와 규제 정보를 추가로 제공한다. (사진=경기도 부동산포털 홈페이지)
이달 22일부터 경기도 부동산포털이 관광정보와 규제 서비스를 추가로 제공할 방침이다. (사진=경기도 부동산포털 홈페이지)

[화이트페이퍼=김예솔 기자] 경기도 부동산포털이 오는 22일부터는 관광정보와 규제 정보를 추가로 제공한다.

21일 경기도는 경기도 부동산포털 홈페이지에 관광지도 서비스 코너를 마련하고, 경기관광포털과 연계해 도내 관광지를 소개한다고 밝혔다.

부동산포털의 관광지도 서비스는 관광지 정보만 소개하는 기존 관광포털 서비스와 달리 관광지 위치, 숙박, 음식, 교통, 의료 등 주변 정보를 함께 제공한다. 

관광지도 서비스를 클릭하면 경기도에 위치한 모든 관광지를 만날 수 있으며 구체적 관광지를 선택하면 해당 관광지 주변을 1㎞, 500m 단위로 구분해 주변 숙박, 음식, 교통, 문화, 편의시설을 지도상에 표시해준다.

또 관광정보는 경기명소100선, 레저스포츠, 문화시설, 쇼핑, 역사관광, 자연관광, 체험관광, 테마관광으로 나눠 제공된다. 관광지 주변 관광안내소와 주차장, 공중화장실 위치 정보 등 여행자에게 꼭 필요한 정보도 함께 소개된다.

경기도 전역의 규제현황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규제지도 서비스도 추가된다.

부동산포털을 사용하면 경기도 전역의 규제현황은 물론 수도권 규제, 팔당유역규제, 개발제한구역, 군사시설보호구역 등 각각의 규제지역과 규제 내용을 한눈에 알 수 있다.

이춘표 경기도 도시주택실장은 "경기도 부동산포털의 지도기반 빅데이터와 각 부서별로 추진 중인 정책 데이터를 융합한 결과로서 도민을 위한 새로운 생활정보서비스를 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