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글쓰기 훈련’ 큰 호응
‘온라인 글쓰기 훈련’ 큰 호응
  • 박세리 기자
  • 승인 2012.08.02 1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쁜 직장인, 지방거주자를 위한 과정

[북데일리] 바쁜 직장인(대학생 주부 포함)이나 지방 거주자를 위한 ‘온라인 글쓰기훈련’이 인기를 끌고 있다. 국내 최고의 글쓰기 교육 기관인 <글쓰기훈련소>는 지리적 여건이나 시간의 제약을 받는 이들을 위해 온라인 글쓰기 훈련 과정을 최근 신설했다.

이 과정은 매주 일정 과제를 이메일을 통해 내주고 이에 대한 첨삭과 코멘트를 피드백 해준다. 집이나 사무실에서 간편하게 하는 글쓰기 훈련인 셈. 현재 ‘요약과 소감쓰기’ 과정이 진행 중(2기)이며 새달부터 비즈니스라이팅 과정(1기)이 오픈될 예정이다.

‘요약’은 모든 글쓰기의 기초이자 핵심이다. ‘소감쓰기’ 역시 글의 질을 결정하는 중요한 과정이다. 그러나 이를 체계적으로 훈련할 수 있는 교육기관이나 방법은 거의 없다.

이 온라인 글쓰기 훈련 과정은 글쓰기를 잘 하기 위한 단계 별 연습과정의 일환이다. <글쓰기훈련소> 임정섭 대표는 동명의 책을 통해 “모든 글쓰기는 하나”이며 “일정한 단계별 훈련을 통해 목적을 이룰 수 있다”고 밝힌 바 있다.

<글쓰기훈련소>는 오프라인 글쓰기 과정도 매달 열고 있다.

*온라인 글쓰기훈련 과정

1. 요약 및 생각쓰기 과정(수시 모집)
2. 비즈니스 라이팅 과정(8월부터 모집, 과정 기간 8월10일~9월28일)

*오프라인 모집강좌 : 글쓰기 클리닉& 비즈라이팅

*개강일시 : 주중반(화) : 8월 7일 개강(저녁 7시 20~ 9시50분)
주말반(토) : 9월 1일 개강(오후 1시~5시)
*장소 : 여의도 강의실
*문의: 02-323-1905

*참조

글쓰기 훈련소 카페- http://cafe.naver.com/pointwriting
북데일리 아카데미- www.whitepaper.co.kr/academy/academy_1_2.html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