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모바일뱅킹, 6시간 중단 뒤 재개...수수료는 환급
KB국민은행 모바일뱅킹, 6시간 중단 뒤 재개...수수료는 환급
  • 이희수 기자
  • 승인 2018.07.31 16: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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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KB스타뱅킹’ 이체 서비스가 31일 오전 내내 중단됐다가 재개됐다. (사진=연합뉴스)
KB국민은행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KB스타뱅킹’ 이체 서비스가 31일 오전 내내 중단됐다가 재개됐다. (사진=연합뉴스)

[화이트페이퍼=이희수 기자] KB국민은행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KB스타뱅킹이체 서비스가 31일 오전 내내 중단됐다가 재개됐다.

국민은행은 이날 오전 6시부터 약 6시간 동안 KB스타뱅킹 이체거래가 이뤄지지 않았다고 밝혔다. 은행 측은 시스템 재가동 과정에서 프로그램 간 통신오류가 발생한 것이 원인이라고 설명했다.

이체거래가 중단되면서 고객들은 인터넷뱅킹을 이용하거나 영업점을 직접 방문하는 등 큰 불편을 겪었다.

특히 주택분 재산세와 건축물 재산세 납부 마감이 겹치면서 영업점에는 더 많은 고객이 몰렸다.

국민은행은 이날 영업점을 찾아 창구 및 자동화기기에서 이체거래를 한 고객들에게 송금수수료를 일체를 환급하기로 방침을 정했다. KB스타뱅킹 이체 중단과 무관하게 영업점을 찾은 모든 고객이 환급 대상이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스타뱅킹 이체거래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하다""앞으로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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