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B운용, 셔틀탱커 중순위 채권에 334억원 투자
KTB운용, 셔틀탱커 중순위 채권에 334억원 투자
  • 이혜지 기자
  • 승인 2018.07.02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B자산운용이 산업은행, NH투자증권과 셔틀탱커 중순위 채권에 거액을 투자한다.  (사진=연합뉴스)
KTB자산운용이 산업은행, NH투자증권과 셔틀탱커 중순위 채권에 거액을 투자한다.  (사진=연합뉴스)

[화이트페이퍼=이혜지 기자] KTB자산운용이 산업은행, NH투자증권과 셔틀탱커 중순위 채권에 거액을 투자한다. 

2일 KTB자산운용에 따르면 회사는 약 3000만달러(한화 약 334억원) 규모의 'KTB KDB Ocean Value-up 전문투자형 사모투자신탁 제14호'를 약 5년에 걸쳐 설정한다고 밝혔다. 

해당 펀드는 글로벌 해운회사인 '티케이'가 삼성중공업에 발주해 신규 건조한 15만5000DWT급 셔틀탱커 세 척의 중순위 대출 채권에 투자한다. 

탱커는 배 안을 여러 개의 큰 구획으로 나누고 액체 화물을 적재하여 운송하는 탱크로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든 배를 말한다. 이 가운데 해상유전과 육상의 석유기지 사이를 오가며 원유를 운송하는 유조선을 셔틀탱커라고 부른다.

KTB자산운용은 해외 부동산, 선박, 항공기, 인프라, 신재생에너지 등 대체투자를 늘리고 있는 추세다. 

KTB자산운용 측은 "글로벌 메이저 선주-화주 간 장기운송계약에 기반한 만큼 안정적인 현금흐름을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KTB자산운용은 노르웨이, 독일, 영국, 싱가포르 등에 연계해 대체투자를 강화하고 있다. 지난해 7월 산업은행과 일본 선박금융 회사인 유니 아시아(Uni-Asia)와 업무협약(MOU)을 맺은 바 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