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건설, '2017년 동반성장지수 평가' 2년 연속 최우수 등급
SK건설, '2017년 동반성장지수 평가' 2년 연속 최우수 등급
  • 김예솔 기자
  • 승인 2018.06.27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건설이 동반성장위원회가 주관하는 '2017년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 (사진=SK건설)
SK건설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 (사진=SK건설)

[화이트페이퍼=김예솔 기자] SK건설이 2년 연속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받는 쾌거를 이뤄냈다.

27일 SK건설은 동반성장위원회가 주관하는 ‘2017년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SK건설은 동반성장지수 평가가 처음 실시된 2011년 이후 7년 연속 건설업계 최고 등급을 유지했으며, 지난해에는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

동반성장지수는 동반성장위원회의 중소기업 체감도 조사와 공정거래위원회의 공정거래 협약이행평가 결과를 50대 50 비율로 합산해 산정된다.

SK건설은 비즈파트너와 장기적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동반성장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시행해왔다. 지난 2011년 동반성장 강화를 위해 우수 비즈파트너 협의체인 행복날개협의회를 발족, 신년 간담회 및 정기총회, 송년행사, 비즈파트너 현장 방문 등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금융 및 기술개발 지원, 대금지급조건 개선, 교육훈련 등 동반성장 방안도 실천해왔다.

앞으로 SK건설은 비즈파트너에게 무이자로 돈을 빌려주는 동반성장 대여금 규모를 300억원으로 늘린다는 계획이다.

조기행 부회장은 이번 평가에 대해 "SK건설 구성원 모두가 '비즈파트너사의 경쟁력이 곧 SK건설의 경쟁력'이란 생각으로 동반성장을 위해 노력한 결과"라며 "경영 인프라를 비즈파트너사와 공유하는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발전시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