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으로 금융상담...농협은행 '금융봇' 선보여

2016-10-28     김시은 기자

[화이트페이퍼=김시은 기자] 은행 영업시간이 끝난 후에도 금융업무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28일 농협은행은 카카오톡 채팅으로 문의사항을 상담해주는 금융봇(bot)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NH농협은행 금융봇' 서비스는 자주 묻는 질문(FAQ), 이벤트안내, 이용시간 안내, 올원뱅크 바로가기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자주 묻는 질문 서비스는 채팅창에서 키워드와 질문을 분석해 자동응대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다.

농협은행 관계자는 "향후 자체 챗봇 서비스 개발을 통해 대화형 금융업무 및 자연어 질의응답 서비스까지 확대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NH농협은행 금융봇'을 이용하고 싶다면 우선 카카오톡 '친구·플러스친구 검색'에서 ‘NH농협은행’을 검색한 후 친구로 추가해야 한다. 

추가 후 '1:1 채팅'을 누르면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금융상품마켓 내 고객센터에서 ‘금융봇 상담’ 메뉴를 선택해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